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가 민관협치 챔피언을 찾습니다!

-- 제1회 민관협치 우수사례 공모전, 5월 7일까지 시 홈페이지에 공모 --

담당부서
협치인권담당관 / 이은주 (032-440-3392)
제공일시
2021-03-30
조회수
916

인천시가 민관협치 챔피언을 찾습니다! 관련 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제1회 민관협치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민관 협치사업 추진 과정과 성과사례 공유로 시민과 공무원들의 협치에 대한 이해 및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협치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발굴내용은 ’19년 ∼’20년 시행됐거나 현재 진행 중인 민관 협치 우수사례로 ▲민간주도 민관협치형, ▲공공주도 민관협치형, ▲행정 및 공공기관과 민간이 참여하는 제3의 협의기구 중심 민관협치형, ▲기타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에서 이루어진 민관협치형 사례 등이다.

 

참여대상은 인천 협치 실행사업 뿐만 아니라 주민자치, 마을계획, 사회적경제, 혁신교육, 도시재생, 참여예산 등 다양한 분야의 주민참여 모델들을 모두 포함한 민관 협치를 실천하고 있는 인천시, 군·구 및 공공기관, 단체 등이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 소통참여 ⇨ 공모전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우수사례와 함께 인천시 홈페이지 공모전으로 5월 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는 인천민관동행위원회 위원 등으로 구성된 공모 평가단의 심사로 이뤄지며 ▲참여자 구성 ▲네트워크 구성 ▲자원의 공유 ▲책임소재 ▲민간참여 수준 ▲문제해결능력 ▲지속가능성 ▲투명성 등 8가지 항목에 따라 평가하게 된다.

 

1차 심사를 통하여 선정된 수상후보작은 6월중 개별 통보되며, 7월에서 10월 중 전문가 컨설팅을 거쳐 11월 진행되는 발표회에서 전문가와 청중 현장투표를 통해 최종수상 사례를 결정한다.

 

총 10개의 우수사례가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된 기관(단체)에게 상장과 총 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아울러 공모 우수사례는 인천 협치 우수사례집에 게재해 시민과 공무원들의 협치 이해를 돕는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박재성 시 협치인권담당관은 “민관협치는 정책 제안과 결정, 실행과 평가 등 전 과정에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현안을 해결하는 지역사회 솔루션”이라며 “이번 우수사례 공모전을 통해 시민 누구나 쉽게 ‘협치’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5.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5 인천시가 민관협치 챔피언을 찾습니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5 인천시가 민관협치 챔피언을 찾습니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