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

HOME > 민원 > 행정서비스헌장 > 분야별 서비스헌장


1. 민원1회방문처리제 정착화
  • 1일 이하 민원을 제외한 모든 민원에 대해 A/S 처리 방식으로 처리 완결시까지 관리하겠습니다.
  • 경험이 풍부하고 업무에 밝은 공무원을 민원후견인 (사무관이상의 공무원)으로 지정하여 고객을 지원하겠습니다.
  • 처리기간 1개월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 고객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2주 간격으로 처리 진행상황 및 예정일을 통보 하겠습니다.
  • 콜백(CallBack)서비스 실시
       - 고객 전화상담시 담당자가 없을 경우 민원요지를 메모하여 4시간 이내 담당공무원이 전화하여 친절하게 상담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안내전화(120) 운영
       - 고객의 전화 불편사항 감소를 위한 주요민원 상담전화‘120’을 운영하겠습니다.
  • 온라인 민원상담(응대)시스템 』운영
       [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incheon.go.kr]
      《 민원 Q&A 코너 》운영
       - 시민의 의문사항을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답변하기 위하여 고객 실명제를 통한 「민원상담코너」를 운영하여 답변토록 하겠
          습니다.
         (일반답변 7일 이내 / 법령해석 요구사항 14일 이내)
      《 민원상담 예약제 》시행
       - 직접 담당공무원을 만나서 상담을 하고자 하는 고객이 장시간 대기하는 고객불편 해소를 위하여 예약신청 후 3일 이내 상담일을
          지정하여 통보하겠습니다.
 
2. 전문민원 상담실 운영
  • 법률·세무·소비자보호 전문가에 의하여 법률 주2회, 세무 주1회, 소비자보호 주2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전문민원 상담실 운영
상담구분 상담일(매주) 상담시간 상담관 상 담 내 용 전화번호
법 률 화,목요일 14:00∼16:00 변호사 법률전반 032)440-2468
세 무 수요일 14:00∼16:00 세무사 세무전반 "
소비자 보호 화,금요일 09:00∼12:00 소비자
상담원
소비자불편상담 및 소비자 고발접수 처리 "

3. 여권의 공정한 발급
  • 방문하신 순서에 의하여 여권을 접수하고 8일(실근무일 기준)이내에 여권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고객의 편의도모
  • 고객의 편익증진을 위하여 인터넷방(민원전용 컴퓨터 2대, 팩스1대), 복사기1대 등을 설치하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마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조건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민원행정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목록
  • 조회:11317
  • 담당자:시민봉사과
  • 담당전화번호:032-440-2580
  • 출판일:20190304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균 0 점 / 0 명 참여]
  •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