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문화예술회관의 2020년을 주목하라!

부제목
제공일자
2020.01.22
제공부서
인천광역시 문화예술회관
전화번호
032-420-2736
첨부파일
(1)7-1. 2020년 인천문화예술회관 연간 사업계획 사진자료 (대변인실).zip 다운로드
(1)7. 인천문화예술회관 2020년을 주목하라(연간 사업계획 발표).hwp 다운로드

○ 1994년 4월 8일 개관 이후 인천을 대표하는 품격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한 인천문화예술회관. 2020 경자년을 맞이해 인천문화예술회관이 내‧외적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관객들을 맞는다. 예술회관이 자랑하는 브랜드 공연부터 명성을 지닌 4개 시립예술단의 활약, 그리고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시설 및 무대로 300만 인천관객들을 유혹한다.

○ <커피콘서트>, <클래식시리즈>, <스테이지 온 스크린>, <썸머페스티벌>, <스테이지149> 등 2011년부터 예술회관의 터줏대감으로 자리 잡은 브랜드 공연이 올해도 연중 이어져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각 브랜드 공연에 인천지역의 예술가 및 공연단체들 중 엄선된 작품을 소개해, 지역문화 육성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 인천 지역 클래식 애호가들을 위한 <클래식시리즈>는 음악의 고장 체코의 정상급 음악단체인 ‘브르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내한공연’과 ‘한수진&김태형 듀오콘서트’와 같은 클래식 음악회 외에도 유니버설발레단의 ‘백조의 호수’ 등이 준비되어 있다. 탁월한 실력과 품격 있는 무대로 클래식 마니아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이다.

○ 지난 11년간 5만 6천여명의 관객들과 만나며 인천문화예술회관의 상징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은 <커피콘서트>도 다채로운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 블루스의 전설 ‘김목경’, 국내 최초의 쇼콰이어그룹 ‘하모나이즈’, 이제 젊은 거장으로 자리 잡기 시작한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욱’과 피아니스트 ‘홍민수’ 등 다양한 분야의 뛰어난 아티스트들이 3월부터 12월까지 향긋한 커피 한 잔과 함께 관객들을 맞이한다.

○ 청소년들을 위한 무대도 여름과 겨울에 걸쳐 펼쳐진다. 매년 여름 인천을 클래식 열기로 뜨겁게 달구었던 <썸머페스티벌>과 한해를 마무리하는 학년 말,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할 수 있는 <얼리윈터페스티벌>이 바로 그것이다. 재즈, 현대무용, 연극 등 순수예술에 뿌리를 두면서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흥미롭고 교육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 여름의 끝자락인 9월초에는 너른 야외광장에서 펼쳐지는 야외영상무대 <스테이지 온 스크린>도 진행된다. 그 이름만으로도 가슴 벅찬 오페라, 발레, 뮤지컬 등 총 4개 작품을 무료로 선보일 예정이다. 530인치의 대형 에어스크린과 광활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음향장비, 여유와 낭만을 더한 잔디&피크닉존이 관객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친구, 연인 또는 가족끼리 간단한 음료를 준비해 와서 최고의 공연영상을 즐기며 일상의 소소한 재미와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 예술회관의 도로명 주소인 ‘예술로 149’에서 착안하여 공연예술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브랜드 공연 <스테이지149>는 연극 2편과 어린이 명작 2편으로 구성된다. 특히 예술회관이 자랑하는 ‘어린이명작무대’의 경우, 캐릭터 중심의 어린이 공연에서 벗어나 새로운 미적 감각과 언어로 아이들의 감성을 일깨운다. 올해는 할아버지와 함께 일주일을 보내며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을 그림자와 샌드아트 등으로 풀어낸 ‘에스메의 여름’, 이누이트 마을에 태어난 하얀 아이를 통해 다름으로 인한 차별과 따돌림, 그리고 치유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아동청소년극 ‘아이스울프’ 등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 ‘황금 같은 금요일, 토요일 끼 있는 무대’를 외치며 여유로운 주말의 시작을 알린 야외상설무대 <황.금.토.끼>는 따뜻한 날씨와 함께 찾아온다. 복장과 형식, 연령, 관람료에 구애받지 않는 공연으로 지난 26년간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스테디셀러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노후화된 무대와 관객석, 조명 및 음향 시설을 새롭게 단장한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만큼 기대치를 높여도 좋다.

○ 그 외에도 인천 최대 규모 다목적 공연장의 장점을 십분 발휘한 공연들이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대변인
  • 문의처 032-440-3079
  • 최종업데이트 2019-10-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