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지역자활‘청년대상 사회적주택’오픈

부제목
- 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사회적주택 40호 수탁
제공일자
2020.01.16
제공부서
인천광역시 복지국 자활증진과
전화번호
032-440-1542
첨부파일
(1)2. 인천시 지역자활 청년대상 사회적주택 누리하우스 오픈.hwp 다운로드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월 16일 인천지역 최초로 관내 지역자활센터를 통하여 저소득 청년들에게 제공되는 임대주택인 ‘사회적주택 오픈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 사회적주택은 사회적경제주체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대주택을 위탁받아 청년주거비 경감 및 안정적 주거지원을 위해 임대운영 및 관리를 직접 수행하는 주택이다.

* 입주대상자는 신청자 본인의 월평균소득의 합계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이하인 자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 청년계층

❍ 이번 행사는 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가 작년 9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사회적주택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위탁받은 사회적주택에 대한 오픈 행사이며, 인천시, 인천지역자활센터협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여하여 사회적주택 누리하우스 1호 현판식을 가졌다.
*누리하우스 : 부평남부자활센터 운영 사회적주택 브랜드

❍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서구 소재 주방기기 제조사인 키친아트(대표 : 배성국)에서 입주자들에게 냄비 세트를 증정하여 청년들의 주거자립을 축하해 주었다.

❍ 한편, 부평지역자활센터는 현재까지 위탁받은 40호에 대하여 자활근로 사업단을 활용하여, 청소, 하자보수 등 주택관리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 조명노 인천시 자활증진과장은 “이번 자활근로를 연계한 주거지원사업은 저소득층을 위한 자활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자활사업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자활센터와 협력하여 지역특색에 맞는 자활일자리 확충과 인천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자활사업연계 사회적주택 위탁관리사업 추진


※ 관련사진은 행사 종료 후 인천시 홈페이지 ‘보도자료’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대변인
  • 문의처 032-440-3079
  • 최종업데이트 2019-10-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