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어 입력 바로가기

보도자료

설 명절 온누리상품권 개인 특별판매 시행

부제목
제공일자
2020.01.21
제공부서
인천광역시 일자리경제본부 소상공인정책과
전화번호
032-440-4224
첨부파일
(1)6. 설 명절 온누리상품권 개인 특별판매 시행.hwp 다운로드

○ 인천광역시는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매출 진작을 위해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사용 집중 홍보에 나섰다.

○ 대형마트, 에스에스엠(SSM) 등 유통업체 확장과 소비패턴 변화로 전통시장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시민들이 전통시장 이용을 생활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전통시장 수요가 증가하는 설 명절 전에 홍보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치기로 했다.

○ 지류상품권은 인천시 관내 10개 금융기관(I기업은행, 광주은행, 농협,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수협, 신한은행, 신협, 우리은행, 우체국)에서 신분증을 지참하고 구입할 수 있으며, 단위농협은 제외된다. 또한, 우체국 일부지점(인천, 강화, 서인천, 인천가좌2, 남인천, 인천계양, 백령, 부평, 북인천, 부평대로, 인천남동, 인천중동우체국), 신협일부지점(송림,부평, 미추홀, 용현, 계산, 남인천 지점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 온누리상품권은 5% 할인하여 월 최대 30만원까지 구매가 가능하였으나, 금년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최대 7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또한 3월 2일부터는 지류상품권 개인 구매한도가 월 50만원으로 상향된다.

○ 모바일상품권은 연말까지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며, 스마트폰 은행앱(농협, 광주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또는 간편결제앱(머니트리, 체크페이, 제로페이비플)을 통해 구매하고 큐알(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 상품권은 인천광역시 53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비롯해 전국 1500여 가맹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전통시장통통(www.sijangtong.or.kr)에서 온누리상품권 → 가맹점포 찾기 메뉴를 활용하여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을 미리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 이병태 소상공인정책과장은“앞으로도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홍보뿐 아니라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밝히며, 명절에 앞서, 시 산하 전 공무원, 공기업 임직원, 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장보기에 공공기관이 앞장서 줄 것을 권유하고 공공기관에서 지급하는 격려금・위문금품・불우이웃돕기 등에도 온누리상품권을 적극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대변인
  • 문의처 032-440-3079
  • 최종업데이트 2019-10-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