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설 제수용 농산물 잔류농약 특별안전점검

부제목
보건환경연구원, 설 명절 안전한 식탁을 위한 농산물 잔류농약 검사
제공일자
2020.01.12
제공부서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식약연구부 구월농산물검사소
전화번호
032-440-8515
첨부파일
(1)3. 인천시, 설 제수용 농산물 잔류농약 특별 안전 점검.hwp 다운로드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보건환경연구원은 제수용 농산물의 소비가 늘어나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점검은 1월 13일부터 설 명절 전까지 시민이 많이 찾는 농산물 도매시장, 관내 대형마트 및 재래시장에서 유통되는 ▲채소류 : 무, 양파, 시금치, 도라지, 고사리, 취나물 등 ▲과일류 : 사과, 배, 대추, 감 등 ▲견과종실류 : 밤, 땅콩, 잣, 참깨, 콩 등의 제수용 농산물 80건을 검사할 계획이다.

○ 잔류농약 분석항목을 지난해 보다 27종 증가한 400종으로 확대하여, 시민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는데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 보건환경연구원 삼산・구월 농산물검사소는 농산물도매시장에서 야간 및 주간 상시 24시간 현장검사체계로 연간 4,700여건의 농산물을 검사 하고 있으며, 부적합 농산물의 발생 시 압류・폐기 및 해당기관에 신속한 통보로 유통을 차단하고 있다.

○ 올해 2월말에는 구월농산물도매시장이 남촌동으로 이전함에 따라 구월농산물검사소도 도매시장 내 관리동으로 이전하여 24시간 현장검사체계에 빈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 권문주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설, 추석과 김장철 등 농산물의 수요가 많은 시기에 안전 점검을 실시함으로써 인천지역에 안전한 농산물들이 유통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대변인
  • 문의처 032-440-3079
  • 최종업데이트 2019-10-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