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에 100% 보증 지원 추진

부제목
제공일자
2020.01.21
제공부서
인천광역시 일자리경제본부 산업진흥과
전화번호
032-440-4253
첨부파일
(1)4. 인천시 기술력있는 중소기업에 100_ 보증지원 추진.hwp 다운로드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신성식),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는 1월 21일(화) 인천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향상 및 소재‧부품‧장비산업 육성을 위한‘협약보증 지원 사업’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번 협약보증사업은 일본 수출규제 및 미・중 무역마찰의 여파로 생산, 매출이 감소하는 등 산업 전반에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소재・부품・장비산업 및 기술혁신 선도형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①「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른 벤처기업, ②「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법」에 의한 기술혁신형중소기업(이노비즈기업), ③정책금융기관 등이 공동 제정한 ‘혁신성장 공동기준’에 따른 혁신성장 산업 영위기업

○ 사업 내용을 보면 담보력이 미약한 창업 7년 이내의 기술혁신 선도형기업과 소재・부품・장비산업에 5억 원까지 채무보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인천시에서 10억 원을 출연하고 기술보증기금이 200억 원 규모로 운영하는 보증지원 사업이다. 자금용도는 운전자금에 한하며 1년간 은행채무의 100%까지 보증하고, 보증료 또한 0.2%p 인하해 준다.
○ 이번 협약보증지원 사업을 통해 기술력이 있는 인천의 창업기업은 담보 걱정없이 저리의 은행자금을 지원받게 되었으며, 인천시는 혁신성장 분야의 미래산업 발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이남주 산업진흥과장은“이번 협약은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들이 자금을 원활하게 조달하여 혁신성장을 이어나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인천시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기술보증기금 및 인천테크노파크 등 인천의 기업지원기관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인천시에서는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기업이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관련 사진은 행사종료 후 인천시 홈페이지 ‘인천시 인터넷방송’(http://tv.incheon.go.kr/) ‘포토인천’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대변인
  • 문의처 032-440-3079
  • 최종업데이트 2019-10-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