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독서축제「비긴어게인 봄봄봄」개최

담당부서
인사과 / 박선아 (032-440-3114)
제공일시
2020-10-18
조회수
1735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1월 2일 인천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학습토론과정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독서축제“비긴어게인 봄봄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독서학습토론과정은 독서 및 토론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공직자 스스로 탐구하는 자기주도적 학습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2019년부터 시행해 온 과정으로 올해는 군․구 교육생을 포함하여 조직간 소통을 확대했으며, 독서축제 개최로 교육성과를 전 직원에게 공유할 계획이다.

 

○ 축제명은 19년도, 2020년도 대표 과정인 봄봄봄(나를 돌아봄, 주위를 둘러봄, 세상을 만들어봄)의 의미를 되새기고 배움을 늘 새로 시작한다는 뜻을 담아 사회 문제에 대한 공직자들의 성찰을 고취하기 위한 교육과정의 목적을 표현했다.

 

○ 코로나19 지역 확산방지를 위해 소규모로 현장 축제를 진행하며 복합문화공간 마샘에서 15시부터 17시 30분까지 진행한다. 그 밖에 참여를 희망하는 직원들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 현장에서는 참여자의 문화공연(시낭송 등) 및 그룹별 토론을 진행하여 한 해 동안 학습한 성과를 토대로 과정을 마무리하고, 유튜브로 참여하는 직원들을 위해서는 독서학습토론과정을 이끌어온 유범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독서란 무엇인가? 사회적 독서와 학습동아리”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인문학 특강이 마련돼 있다.

 

○ 정명자 시 인사과장은“이번 독서축제를 통해‘공직자 스스로 학습하고 직원 간 소통으로 사회문제에 대한 대안을 탐구하는 조직으로 한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6 인천시 독서축제 비긴어게인 봄봄봄 개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