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꿈이든The카페 7호점 열어

담당부서
자립정책과 / 김태수 (032-440-1542)
제공일시
2020-10-20
조회수
1717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0일 저소득층 자활일자리 창출 및 이용자의 편의 제고를 목적으로 설치한 제물포스마트타운(JST) 자활카페(꿈이든The카페 7호점)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 이날 개소식에는 최장혁 인천시 행정부시장, 허인환 동구청장, 한숙희 인천광역자활센터장, 황의정 동구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자 등이 참석하였다.

 

○ 제물포스마트타운 내에 있는 자활카페는 지난 8월 인천시에서 제물포스마트타운 1층에 사업장(59.5㎡)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인천광역자활센터와 동구지역자활센터가 협업으로 시설을 설치하였다.

 

○ 카페 운영은 동구지역자활센터가 담당하여 자활근로자에게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신규일자리를 제공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커피, 음료 등을 판매함으로써, 입주기관 이용자 및 방문객들을 위한 편의시설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 한편, 인천시는 올해 지역공공기관 연계 등을 통해 사업장을 확보하여, 인천형 자활사업 브랜드인 ‘꿈이든The카페’5개소와 ‘꿈이든일터’2개소를 확충하였다.

 

○ 최장혁 인천시 행정부시장은“제물포스마트타운 자활카페가 시설이용자들에게 사랑받는 휴식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시는 앞으로도 군구 및 자활센터와 협력하여 자활참여자의 수요와 지역여건에 맞는 자활사업장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지역특화자활사업으로 육성함으로써 수급자 등 취약계층의 자립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고자료> 인천시 관내 공공기관 등 지역자원연계 무상임대 자활사업장 운영 현황

 

※ 관련 사진은 행사 종료 후 인천시 홈페이지 ‘보도자료’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첨부파일
(1)4 인천시 꿈이든 The 카페 7호점 열어.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