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 중구·동구의‘이어가게’를 공개합니다

담당부서
소상공인정책과 / 허정규 (032-440-4227)
제공일시
2020-10-21
조회수
1581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19일 선정위원회를 거쳐 미스김테일러, 버텀라인, 양지미용실 등 중구와 동구의 10개 지역대표 노포를 ‘이어가게’로 선정했다.

 

○ 이어가게 선정은 인천만의 특색이 담긴 노포를 발굴·지원해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 인천에서 30년 이상 전통을 유지하고 업종 변경 없이 영업을 지속한 가게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역사성 ▲희소성 ▲지역성 ▲지속가능성 및 ▲확장성 등을 종합평가해 결정했다.

 

○ 중구와 동구를 대상으로 한 올해 사업에서 선정된 업체*는 양장점인 미스김테일러, 오토바이수리업인 대인모터스, 재즈카페인 버텀라인, LP카페 흐르는물, 간이주점 다복집, 사진관 성신카메라 및 한양지업사, 부산한복, 송미옥, 양지미용실 10곳이다.

* (‘21년)부평・계양, (‘22년)미추홀・연수・남동, (‘23년)서구・강화옹진 선정

 

○ 업종별로는 도·소매업 4개, 음식업 4개, 서비스업 2개 업체이고, 지역별로는 중구 6개, 동구 4개 이다.

 

○ 이번에 선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인천시 홈페이지 및 인천e음, 홍보용영상 제작 지역방송 송출 등 대대적인 홍보와 전통적 분위기를 훼손하지 않고 환경 정비 할 수 있도록 가게 당 5백만원 시설환경 개선비 등을 지원하고 이어가게 인증현판을 11월 중 전달할 예정이다.

 

○ 앞서 시는 인천의 노포, 오래된 가게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인천의 오래된 가게 대시민 명칭 공모전을 통해 인천만의 노포 명칭을 이어가게로 명명했다. 

 

○ 이어가게는‘대대로 물려받아서 이어가는 가게가 계속 이어 가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변주영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역사와 전통을 가진 이어가게가 시민들에게 공감과 사랑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붙임 : 2020 이어가게 선정 결과(10곳)
 
첨부파일
(1)4-1 (사진자료)이어가게.zip 미리보기 다운로드
(1)4 인천 중구 동구의 이어가게를 공개합니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