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혁신기술 보유 스타트업에 실증기회 제공한다

담당부서
스마트시티과 / 김영은 (032-453-7473)
제공일시
2020-10-22
조회수
986
○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혁신기술을 갖고 있는 스타트업이 기업체에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이같은 실증 수요 발굴 제안 의뢰서를 오는 11월 12일 15시까지 인천 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http://startuppark.kr/) 통해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 이번 사업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이 이 기술의 수요와 실증자원을 갖고 있는 인천 지역 내 기업체에 적극적으로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제안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이 보유한 혁신 기술의 수요처를 발굴하고 실증자원을 확보하는 것이 목적이다.

 

○ 모집 대상은 개발이 완료된 4차 산업혁명 기반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공고일(2020년 10월 21일) 기준 7년 이내의 국내 스타트업이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개발단계에 있더라도 특허 등록완료·투자유치 실적이 있는 경우도 지원할 수 있다.

 

○ 스마트시티(IFEZ), 바이오융합(셀트리온), IoT(NIPA), 항만(인천항만공사), 공항(인천국제공항공사) 및 도시(인천도시공사) 등 총 6개 분야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제안의뢰서를 제출하면 되며 각 분야 당 5개 이내로 총 30개 이내의 기업이 선정된다.



○ 1차 평가를 통해 30개사 이내로 선정하고 이후 평가위원의 의견을 반영, 수정 제안서를 제출하면 2차 최종평가를 통해 최종 상위 2개 기업을 선정한다.

 

○ 선정된 30개사는 2차 최종평가를 통해 기업 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내년도 사업에서 같은 분야를 지원한 최종 심사 상위 2개 기업에 대해서는 서류평가 면제 및 발표평가 가산점 등의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 전유도 인천경제청 스마트시티과장은 “스타트업이 제시한 제안의뢰서를 토대로 인천 스타트업파크가 실증자원을 추가로 확보하여 스타트업의 매출 증대 및 조기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편 신청방법과 작성사항 등은 인천 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 (http://startuppark.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첨부파일
201022 보도자료(혁신 기술 보유 스타트업에 실증 기회 제공한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