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시민과 행정이 함께 만드는 지속 가능한 협치 인천

담당부서
협치인권담당관 / 이은주 (032-440-3392)
제공일시
2020-10-22
조회수
869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22일「인천민관협치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회의에서는‘인천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와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및 의견 청취가 이루어졌다. ‘시민과 함께하는 협치 시정’이라는 민선7기 시정운영 철학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5월 발주한 이번 연구용역은 인천연구원에서 진행하고 8월 중간보고를 거쳐 오늘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 이번 용역은 착수단계부터 민관동행위원회(공동위원장 박남춘, 정세일) 위원들과의 회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협치 ON-LINE자문단 설문조사, 협치 관련 토론회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왔다.

 

○ 이번 연구의 4대 추진방향으로는 ▲협치 토대 구축 ▲시민의 행정 참여 확대 ▲지역 협치 기반 조성 ▲개별 협치 역량 강화로서 향후 시정 정책에 반영해 민관이 함께 성공적인 협치 모델을 만들어내는 협치 시정 구현에 보다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박재성 시 협치인권담당관은 “앞으로도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계획을 통해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고 공무원과 시민 역량을 강화하여 마을 곳곳에서 문제해결 협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사진은 행사 종료 후 인천시 홈페이지 ‘보도자료’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첨부파일
(1)3 시민과 행정이 함께 만드는 지속 가능한 협치 인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