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공촌 주요 급수권역 162개 학교 수돗물 수질검사

담당부서
수질안전부 / 이수철 (032-720-2512)
제공일시
2020-11-06
조회수
690

인천시, 공촌 주요 급수권역 162개 학교 수돗물 수질검사 관련 이미지

○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박영길)가 오는 11월 9일부터 27일까지 수돗물 신뢰회복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공촌정수장의 급수권역에 있는 162개 학교에 대한 수돗물 수질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수질검사는 검사방법의 신뢰성을 제고하여 수돗물의 안전성에 대한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2인 1조로 구성된 시민평가단이 시료를 직접 채수하여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인“맑은물연구소”에 수질검사를 의뢰하는 방식으로 시행된다.

 

○ 맑은물연구소에서는 검사 의뢰된 수돗물에 대해 시각, 맛, 냄새 등 심미적 영향과 배관오염 및 노후 정도를 알 수 있는 탁도, 잔류염소, pH, 철, 아연 등 총 7개 항목을 검사하고, 지역별 대표성을 갖는 총 18개 학교에 대해서는 먹는 물 수질검사 61개 전 항목에 대해 검사를 실시한다.

 

○ 수질검사 기준 부적합 시에는 다시 한번 채수 후 재검사와 함께 현장조사를 통해 문제점을 찾아 신속하게 안전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며, 또한 먹는 물 수질검사 기준에 적합하더라도 향후 수질문제 발생이 우려되는 학교에 대해서는“수질안전부, 맑은물연구소, 관할 수도사업소”에서 합동으로 현장조사 및 수도꼭지 수질 전수검사, 수돗물 유입ㆍ유출 수질 비교 검사와 배관내시경 등을 실시하여 문제점 진단과 안전 조치도 같이 시행할 예정이다.

 

○ 박영길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그동안 건강한 우리집 수돗물 공급을 위해 추진한 가정집 중심의 인천형 워터케어 및 비대면 수질검사를 학교 등 공공기관과 다중이용시설로 확대하여 인천시 어디서나 모두가 안심하고 마시고 사용하는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별첨> 사진자료
 
이미지파일
중금속 분석 1.jpg 다운로드
첨부파일
(1)2-1 (사진자료)수질검사.zip 미리보기 다운로드
(1)2 인천시 공촌 주요 급수권역 162개 학교 수돗물 수질검사.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