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사람 우선 교통안전도시 인천.. 교통안전리더가 Lead 한다.

담당부서
교통정책과 / 김도경 (032-440-3865)
제공일시
2020-11-12
조회수
748

사람 우선 교통안전도시 인천.. 교통안전리더가 Lead 한다. 관련 이미지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11월 9일부터 이틀에 걸쳐 인천지방경찰청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인천본부), 도로교통공단(인천지부)와 협력하여 교통안전 봉사단체인 「인천광역시 녹색어머니연합회」회원 22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담당하는 시민교육인력 양성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통안전리더"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 ‘교통안전리더’는 지난해부터 주민참여예산과 연계한 단체 역량강화 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추진되어, 1기에 리더 20명 배출에 이어 올해 리더 2기 22명을 배출하여 인천시의 교통안전 특수시책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 시와 관련기관은 양질의 교육인력 양성을 위해서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코칭 훈련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특히 금번 실시한 실습 위주의 집중 교육‧훈련 과정을 거쳐 현장에 곧바로 투입 가능한 교육인력을 양성하여 배출함으로써, 이들‘교통안전리더’는 교통안전문화 확산 및 사람 우선 안전도시 구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인천시 교통안전리더’는 관내 어린이교통공원에서 인턴십 형태의 현장훈련을 진행하고, 본격적으로 「인천광역시 교통안전리더 자원봉사센터」를 통해서 자원봉사 활동을 시작한다. 교통안전 자원봉사센터는 각 교육 수요처와 교통안전리더를 연계해주고 교통안전리더의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하는 매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 이혁성 시 교통정책과장은 “본 교육‧훈련 과정을 통해서 배출된 교통안전리더 한 분 한 분의 교육과 열정이 지역사회의 ‘교통안전 마중물’로 굳건히 자리 잡아 단체의 역량강화는 물론, 시민 주도의 성숙한 교통안전문화 확산과 교통안전도시 실현의 밀알이 될 것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자료
 
이미지파일
noname01.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3 사람 우선 교통안전도시 인천 교통안전리더가 Lead 한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