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환경교육도시 선언.. 민관학이 환경교육 의지와 실천 다짐

담당부서
환경기후정책과 / 배유미 (032-440-3515)
제공일시
2020-11-17
조회수
653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1. 18.(수) ~ 11. 20.(금) 2박 3일 일정으로 ‘제16회 대한민국환경교육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인천시와 환경부, 인천시교육청,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국민과 함께 녹색사회 가는 길, 얼쑤 환경교육」을 주제로 환경교육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환경교육의 이상과 종합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개막행사는 11. 18.(수) 오후 2시 인천시 평생학습관에서 환경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으로 개막식에서 인천시, 인천시 교육청, 인천환경교육네트워크 등 민관학이 함께 환경교육에 대한 의지와 실천을 다짐하는‘인천환경교육도시 선언’을 실시한다.

○ 최장혁 인천시 행정부시장은 개막식 환영사를 통하여 “인천을 환경교육도시로 선언하고 정부의 뉴딜정책과 발맞춰 탄소배출량을 줄이고 환경분야 국제기구들과 협업을 통하여 전 세계적으로도 환경 분야에서 모범적인 리더, 국민과 함께 녹색사회로 가는 길의 안내자“로서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로 온라인 한마당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전 제작하여 송출할 예정으로 ▲인천의 주요 생태적 보전지역과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인천환경교육 투어’ ▲일본,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 5개국의 코로나 19와 민간 환경교육에 대한 영향과 대처방안 등에 대한‘아시아 환경교육 포럼’ ▲코로나 19와 기후위기, 다양한 환경문제와 갈등 상황 속 환경교육의 방향에 대한‘대담 프로그램’등은 첫날 방영예정이다.

   이밖에도 환경교구 박람회, 분야별 환경교육 사례발표 및 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세부 프로그램이 2박 3일 동안 시간대별로 송출되며 우수한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환경부 장관상 등 포상도 계획되어 있다.

○ 한편, 이번 한마당은 시간과 공간을 넘어 기존 대면 행사와 교육에 대한 한계를 극복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 새로운 환경교육 패러다임 전환을 계기로 희망메시지가 담긴 새로운 시도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기념식 시청 중 미션수행 인증샷을 보내면 소정의 상품을 보내주는 이벤트도 진행예정이다.

○ 11. 18.(수) ~ 11. 20.(금) 2박 3일 동안 제16회 대한민국 환경교육 한마당 플랫폼(http://eef.or.kr)에서 누구나 참여 및 관람가능하다.

<붙임> 포스터

<별첨> 선언문
첨부파일
(4)2-1 인천시 환경교육도시 선언문.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4)2 인천환경교육도시 선언 민관학이 환경교육 의지와 실천 다짐.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