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추억의 거리를 거닐다..‘동인천 낭만시장’으로의 초대

담당부서
관광진흥과 / 계경희 (032-440-4053)
제공일시
2020-11-17
조회수
750

추억의 거리를 거닐다..‘동인천 낭만시장’으로의 초대 관련 이미지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오는 11월 21일(토)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제3회 동인천 낭만시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지난 2018년부터 개최 되어온「동인천 낭만시장」은 1960~1980년대까지 시장과 극장, 상가들로 인천의 최대 번화가였던 동인천이 문화와 역사가 공존하는 곳으로써 그때의 모습을 추억하는 의미로 지역 상인들과 함께 기획하며 만들어 가는 축제다.

 

○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프라인 프로그램 없이 온라인과 조명경관조성으로 진행된다.

 

○ 「동인천 낭만시장」은 동인천 옛모습 사진전을 비롯한 과거 동인천 상점, 유명 스팟 등과 소품․조명을 활용한 공간을 조성하여 12월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유튜버 동인천 여행기, 낭만시장 SNS 및 인근 시장(상권) 방문 인증이벤트 등 비대면 콘텐츠로 구성했다.

 

○ 또한 중앙시장, 송현시장, 배다리공예상가 등 상인들의 정이 넘치고 활기찬 모습의 홍보영상을 촬영․제작하여 홍보용으로 활용하고, 인플루언서 채널과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상권 소개와 행사현장의 생생함을 전달할 계획이다.

 

○ 박남춘 시장은“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예전처럼 행사가 개최될 수는 없지만 현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그 시절 낭만의 정취를 느끼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즐거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 낭만시장의 다양한 콘텐츠 및 보다 자세한 정보는 낭만시장 홈페이지(www.romancemarke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포스터
 
이미지파일
noname01.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5)2 추억의 거리를 거닐다 동인천 낭만시장으로의 초대.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