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시민-음악인-도시를 잇는 음악도시 만든다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 우선영 (032-440-4019)
제공일시
2020-11-23
조회수
568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2월 1일 「음악도시 인천 조성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아트센터인천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토론회는 인천의 고유한 음악 자원을 활용·발전시켜 시민-음악인-

도시를 잇는 음악 도시 구현을 위한 시민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

됐다. 특히 인천의 생활음악·음악산업·음악축제의 조화로운 육성 및 지원을 위한 마스터플랜을 소개하고 음악도시 인천 조성에 대한 인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볼 예정이다.

 

○ 정강환 배재대학교 교수가 좌장으로 토론회를 주관하며 최영화 인천연구원 연구위원의 발제 후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생활음악분야, 뮤지션, 축제분야, 인천시민)와 시 관계자의 열띤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 토론회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 문화예술과 음악도시팀(032-440-4019)으로 11월 27일(금)까지 전화로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변화에 따라 참가자 수가 조정될 수 있다.

 

○ 이번 토론회는 실시간으로 인천시 유튜브 채널에서 중계될 예정이다.

(https://www.youtube.com/user/icncityhall)

 

○ 서상호 시 문화예술과장은 “인천은 그동안 공업 도시, 회색 도시의 이미지가 있지만,‘음악도시 인천 조성’을 통해 대중음악 중심지로서의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3 인천시 시민 음악인 도시를 잇는 음악도시 만든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