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평정수장, 화학사고 위기대응훈련 실시

담당부서
급수부 / 이건희 (032-720-2751)
제공일시
2020-11-25
조회수
494

부평정수장, 화학사고 위기대응훈련 실시 관련 이미지

○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박영길)는 지난 20일 부평정수사업소에서 부평소방서 현장대응단과 합동으로 화학사고 위기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훈련은 상수도 분야 재난사고 발생 시 위기대응 개인별 행동지침에 따른 임무수행과 재난 발생 초기 수습 대응능력을 배양하고 유관기관별 역할분담과 신속한 공조체제를 구축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 훈련은 염소가스 누출 상황을 가정해 부평정수사업소 직원 및 소방관 등 40명의 인력과 화학차 등 4대가 동원된 가운데 실시됐으며, 부평정수사업소 직원들은 위기대응 행동지침에 따라 부여받은 임무대로 실제상황을 가정해 긴급 상황을 유관기관 및 협력업체에 알리고 즉시 출동을 요청한 후 자체 복구반을 통해 가스 누출 확인, 가스밸브 차단, 염소가스 중화처리, 누출염소용기 차단, 직원 대피 유도 등 초기 대응을 일사불란하게 구현해 냈다.

○ 또한, 종합훈련 종료 후 현장대응단 소방관들의 지도하에 정수사업소 직원들은 방독면 착용 방법 등을 교육받고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 부평정수사업소 정의현 소장은“이번 훈련을 통해 염소가스 저장・취급시설의 각종 재난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유해화학물질의 특수성에 맞게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현장대응태세 확립으로 사업소 내 화학사고에 대한 직원들의 경각심을 제고시키고 화학사고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며, “향후 지속적인 안전점검과 훈련으로 사업소 내 안전대책에 역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1.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6 (부평정수사업소)부평정수장 화학사고 위기대응훈련 실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