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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인천시, 새해 친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택시 운행 시작

담당부서
택시화물과 / 김혜진 (032-440-3823)
제공일시
2021-01-06
조회수
535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올해부터 택시 친절 서비스 제공 및 안전운행 준수를 강조하기 위해 KS* 택시서비스 평가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 Kindness Safety

 

○ 인천시는 지난 5년간 “씽씽스마일 택시”제도를 시행하며 택시불편민원 감축에 노력해 왔고, 단계별 민원감축 목표를 달성해왔다. 2021년에는 택시 불편민원을 양적으로 감축하는 것과 함께 택시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계획을 추진한다.

 

○ 이번 KS서비스평가 추진배경에는 2019년 1년간 택시 불편민원을 분석한 결과, 개인택시 운수종사자 8,980명 중 85%(7,642명)는 1년간 민원발생이 한건 도 없었고, 1년 2건 이상 민원을 야기한 운수종사자는 220명으로 2.5%에 불과, 소수의 운수종사자의 불친절 행위가 전체 택시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 법인택시 운수종사자의 경우 민원발생이 없는 경우가 4,205대(78.1%)이며, 2건 이상이 574대로 약 10.6%를 차지

 

<2019년 택시불편민원 다중접수자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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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1)1-3 (사진자료) 운수업계 간담회(20200708).zip 미리보기 다운로드
(1)1-1 2021 KS택시 서비스 평가 계획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1 인천시 새해 친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행 시작.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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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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