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유관기관 거버넌스 구축 “산업단지 AI 혁신 함께 추진한다!”

-- 특화 프로젝트 발굴·사업화, 정부과제 유치 등 공동 추진 --

담당부서
산업진흥과 / 도경재 (032-440-4287)
제공일시
2021-02-03
조회수
543

인천시, 유관기관 거버넌스 구축 “산업단지 AI 혁신 함께 추진한다!” 관련 이미지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 산업단지의 AI 혁신을 위한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 시는 인천 산업단지의 글로벌 선도 산업지능화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전통산업의 AI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igence) 혁신 및 활성화를 촉진하고자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본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뿌리기술연구소 등 유관기관과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 최근 4차 산업혁명, 세계무역 질서 재편, 코로나19 확산 등 급변하는 대외 환경으로 인한 산업주권 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기존의 양적·추격형 전략으로는 주력산업 활력 저하 및 능동적인 대응의 어려움 등 한계에 직면하고 있다.

 

○ 이에 시는 전통제조업이 많은 인천 산업단지에 AI·데이터 기반의 산업지능화를 통한 제조혁신 고도화를 추진하여 생산성 향상 등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그간 수차례 유관기관이 함께 모여 대응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방안을 구체화하게 되었다.

 

○ 협약의 주요내용은

- 인천 산업단지의 지역특화 선도적 산업지능화 프로젝트 발굴 및 사업화

- 산업지능화 플랫폼 구축 및 보급을 통한 산업지능화 생태계 구축

- 산업지능화 스타트업 및 조인트벤처 발굴, 투자, 스케일업

- 산업지능화를 위한 교육, 강의, 연구 등 인적교류 등 분야에 상호 협력하며



○ 아울러 정부 R&D과제 또는 관련 사업의 유치와 구체적 사업계획 수립 및 세부사업 시행도 함께 의견을 모아 추진하게 된다.

 

○ 이남주 시 산업진흥과장은 “거버넌스를 주축으로 인천의 산업단지에 특화된 AI 혁신을 주도해 중소제조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첨단 AI 산업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2.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3 인천시 유관기관 거버넌스 구축 산업단지 AI 혁신 함께 추진한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3 인천시 유관기관 거버넌스 구축 산업단지 AI 혁신 함께 추진한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