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농업기술센터, 봄철 비대면 농기계순회수리교육 실시

-- 영농철 대비, 농기계 수리 소외지역 대상 찾아가는 방문 수리교육 실시 --

담당부서
농촌자원과 / 민자혜 (032-440-6932)
제공일시
2021-03-04
조회수
606

농업기술센터, 봄철 비대면 농기계순회수리교육 실시 관련 이미지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3월 8일부터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인근에 농기계수리점이 없는 도서 및 오지지역 마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비대면 농기계순회수리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중구 무의동 등 도서지역과 농기계 수리점이 없는 오지지역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농기계순회수리교육은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업인들의 불편 해소와 적기 영농을 지원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농기계 고장수리와 함께 농기계 안전사용 및 관리요령 등의 교육을 통해, 매년 차질 없는 영농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 올해는 3월 8일부터 3월 30일까지 13회에 걸쳐 500여대를 순회 수리하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며, 농업인들이 일시에 모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농기계를 순회수리지역에 증상 메모 등과 함께 가져다 두면 고장수리 후 개별 대면 또는 전화를 통해 농기계 관리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 한편, 순회수리교육이 없는 지역에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정한 농기계수리점에서 수리를 하면 된다.

 

○ 조영덕 시 농업기술센터장은 “한해 농사의 시작으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토양검정과 함께 농기계의 점검 및 수리가 선행되어야 한다”며 “특히 적기 농기계 점검 및 수리는 농기계 내구연한 증가·노동력 및 생산비 절감에 기여하므로 도서 및 오지지역 농업인들은 반드시 이번 순회수리교육에 참여하여 농작업 기계화 촉진 및 실질적인 영농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농기계순회수리교육과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사항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과 스마트농업팀(☎032-440-69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지파일
noname01.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10 농업기술센터 봄철 비대면 농기계순회수리교육 실시(농업기술센터).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10 농업기술센터 봄철 비대면 농기계순회수리교육 실시(농업기술센터).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