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의 역사 이야기, 쓱 싹 쏙

-- 인천시, 시민과 함께하는 공직자 아카데미 개최 --

담당부서
인사과 / 장아영 (032-440-3113)
제공일시
2021-03-04
조회수
470

“인천의 역사 이야기, 쓱 싹 쏙 관련 이미지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3월 4일(목) 08시부터 유동현 인천광역시립박물관장을 초청하여‘제33회 시민과 함께하는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2021년 세 번째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의 강연자인 유동현 관장은 인천시 홍보콘텐츠팀장 및 인천시 소식지인 ‘굿모닝인천’ 편집장을 역임했으며, ‘시대의 길목 개항장’ 등 다수의 책을 출간한 인천역사문화홍보 전문가이다.

 

○ 이번 강연은 인천시 공직자 및 시민들에게, 개항장을 중심으로 한 인천의 역사를 “짧은 시간에 한번 '쓱' 듣지만, 중요한 사건과 이야기를 빼놓지 않고 '싹' 훑어, 인천이 머리와 가슴에 '쏙' 들어오도록”친근한 이야기로 진행됐다.

 

○ 모바일 강연참여를 희망하는 공직자 및 시민들은 유튜브 채널(https://youtu.be/nYCmanSalIw)을 통해 실시간 모바일 강연에 참여했다.

 

○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는 행정환경변화에 따른 공직자 역량 개발을 통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소통․협치, ▴지속가능․시민행복, ▴혁신성장․4차 산업혁명, ▴인문학․국제정세 등 다양한 주제로 저명한 명사를 초빙하여 진행하고 있다.

 

○ 정명자 시 인사과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우리 시 공직자 및 시민들의 역사문화유산 이해도를 제고하고 자부심을 고취하여, 역사문화유산의 보존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공직자아카데미.JPG 다운로드
첨부파일
(1)7 인천의 역사 이야기 쓱 싹 쏙.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7 인천의 역사 이야기 쓱 싹 쏙.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