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미추홀참물 시민평가단·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 시민, 학생 등 수요자를 통한 평가 및 홍보로 수돗물 품질관리 최선 --

담당부서
수질안전부 / 강현규 (032-720-2506)
제공일시
2021-04-06
조회수
394

미추홀참물 시민평가단·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관련 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상수도 행정의 신뢰를 회복하고 품질관리에 대한 객관성 확보를 위해 오는 18일까지 『미추홀참물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 사업에 참여할 시민평가단원 및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미추홀참물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는 인천의 수돗물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수돗물 평가와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금년에도 120명의 시민평가단과 30명의 서포터즈 등 150명이 연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시민평가단은 음수대 및 민원서비스, 워터케어 및 워터닥터 등 상수도사업본부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평가하게 되며 관내 초등학생의 수돗물 안전성 교육 등을 담당하게 된다.

 

서포터즈는 카드뉴스, 홍보영상 등 홍보컨텐츠를 제작하고 SNS를 운영하며, 주요 행사장에서 수돗물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는 홍보요원으로도 활동하게 된다.

 

한편 시민평가단은 SNS를 포함한 온라인 활동이 가능하고 각종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19세 이상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서포터즈는 홍보캠페인 및 현장 활동 등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인천 거주 대학생이나 인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면 응모할 수 있다.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는 이달 중 선발 후 연말까지 활동하게 되며, 활동 참여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기타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한국상하수도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2-3156-7742)(한국상하수도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조인권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 인천시 상수도 주요 사업을 직접 평가하고 미추홀참물을 홍보할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7.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7 (상수도사업본부) 미추홀참물 시민평가단 대학생서포터즈 모집.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7 (상수도사업본부) 미추홀참물 시민평가단 대학생서포터즈 모집.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