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시민의 세금 고민 해결사...마을세무사 운영

-- 생활 속 세금고민 무료로 상담, 마을세무사 자체제작 홍보영상 공개 --

담당부서
지방세정책담당관 / 이길희 (032-440-2564)
제공일시
2021-04-09
조회수
562

인천시, 시민의 세금 고민 해결사...마을세무사 운영 관련 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역 내 세무사들의 재능기부를 받아 운영 중인 마을세무사 제도를 적극적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영상을 시, 군·구 홈페이지, SNS, 전광판 등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영상은 재능기부 중인 마을세무사 3명과 계양구 작전시장 상인들의 도움을 받아 제작했으며, 인천시 지방세전자고지납부시스템, 인천지방국세청 등 유관기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2016년 마을세무사 제도를 도입한 이후 작년 말까지 총 8,198건의 세금 상담을 통해 납세자들의 세금 고민을 해결해 주었고, 상담 사례는 해마다 늘고 있는 등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전문적인 세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등 다양한 시민 밀착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상담방법은 전화, 팩스, 전자 우편으로 상담이 가능하며 필요시 대면 상담을 제공한다. 지역별 담당 마을세무사는 시, 군·구 홈페이지, 미추홀콜센터(☏120), 인천시 지방세전자고지납부시스템(etax.incheon.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진태 시 재정기획관은 “시민들이 보다 손쉽게 세무 상담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도를 활성화해 나가고, 마을세무사가 자부심을 갖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2.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2 인천시 시민의 세금 고민 해결사 홍보영상 공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2 인천시 시민의 세금 고민 해결사 홍보영상 공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