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재무 상태 살펴드립니다.

-- 재무전문가가 찾아가는‘재무코칭 지원 사업’추진 --

담당부서
소상공인정책과 / 조수현 (032-440-4215)
제공일시
2021-04-16
조회수
616

인천시, 재무 상태 살펴드립니다. 관련 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인천 시민들과 소상공인들의 채무위험 예방을 위해 인천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센터장 엄기종)를 통해‘재무코칭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재무코칭 지원사업’은 신청자의 재무 상태를 살펴 채무위험 요소를 진단하고, 합리적으로 소비 및 저축을 관리함으로써 채무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경제적인 안정 및 자립을 촉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재무코칭은 신청자의 수입관리, 지출관리, 재정상태진단, 재무목표별 달성방안, 심리케어 등 각자의 상황에 맞는 심층상담이 1:1 대면상담으로 이뤄진다.

 

신용상담사 등 전문가인 금융복지상담관이 신청자가 원하는 외부장소 또는 센터 내 대면상담으로 진행되며 개인별 3회까지 상담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인천 시민이거나 인천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 근로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신청방법은 인천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032-715-5972)로 문의하면 된다. 해당 사업은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김석철 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재무코칭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인천 시민들이 채무문제를 극복하고 경제적 안정을 되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3.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3 인천시가 재무 상태 살펴드립니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3 인천시가 재무 상태 살펴드립니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