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어린이 교통안전 수호! 교통안전리더가 Lead 한다.

-- 녹색어머니연합회 회원 대상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인력 키워내 --

담당부서
교통정책과 / 김준자 (032-440-3865)
제공일시
2021-05-13
조회수
548

어린이 교통안전 수호! 교통안전리더가 Lead 한다. 관련 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7일부터 11일까지 인천지방경찰청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인천본부), 도로교통공단(인천지부)과 협력해‘인천광역시 녹색어머니연합회’회원을 대상으로‘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담당하게 될 시민교육인력 양성 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16명의‘인천시 교통안전리더’를 배출했다.

 

교통안전리더는 시가‘19년부터 추진한 교통단체 역량 강화 활동 지원 특수시책으로 현재까지 총 53명이 배출됐다.

 

‘인천광역시 교통안전리더’들은 관내 어린이교통공원에서 인턴십 형태의 현장훈련을 진행하고, 오는 6월부터 본격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시작한다.

 

시는 교통안전리더들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각 수요처와 교통안전리더들을 연계하는 매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는 최근‘개인형 이동수단’이용 급증으로 인한 사고 예방과 이용자의 무분별한 방치로 보행자에 대한 안전수칙 교육이 절실한 상황임에 따라 만16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개인형 이동수단’의 교통안전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통해 언제든 현장 투입이 가능하도록 교통안전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정두 인천시 교통국장은“이번에 양성된 교통안전리더들이 시민주도의 찾아가는 교통안전 문화 확산과 어린이 교통안전 수호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4.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4 어린이 교통안전 수호 교통안전리더가 리드한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4 어린이 교통안전 수호 교통안전리더가 리드한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