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5~6월, 인천에서 만나는 세계적인 클래식 무대 <콘서트 오페라-피가로의 결혼><선우예권 피아노 리사이틀>

-오페라를 재미있게?! 콘서트로 만나는 명작 오페라 <콘서트 오페라 – 피가로의 결혼>-

담당부서
아트센터인천운영과 / 이경란 (032-453-7194)
제공일시
2021-05-14
조회수
505

5~6월, 인천에서 만나는 세계적인 클래식 무대 <콘서트 오페라-피가로의 결혼><선우예권 피아노 리사이틀> 관련 이미지

○ 아트센터인천이 오는 5월,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받는 오페라 명작과 클래식 아티스트의 무대로 관객을 찾는다. 올해 두 차례에 걸쳐 세계적인 명작 오페라를 콘서트로 만나는 <콘서트 오페라 시리즈>와 국내에서 두 번째 단독 리사이틀을 갖는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의 무대다.

 

○ 먼저, 아트센터인천은 다양한 매력을 품은 오페라를 콘서트 형식으로 재구성해 보다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고, 관객과 오페라라는 장르를 조금 더 가까이 이어줄 수 있도록 <콘서트 오페라 시리즈>를 기획해 두 차례에 걸쳐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표 오페라 두 작품이 각각 선정됐으며, 그중 첫 번째 순서는 1786년 5월, 빈에서 모차르트의 지휘로 초연된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의 장점을 극대화해 콘서트 형식으로 선보이는 <콘서트 오페라 – 피가로의 결혼>이다.

 

○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은 세기의 천재음악가가 남긴 3대 오페라 중 하나로, <돈 조반니> <마술피리>와 함께 세계적으로 크게 사랑받는 작품이다.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오페라’로 손꼽히는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은 모차르트의 뛰어난 재치와 귀족사회에 대한 신랄한 풍자가 돋보이는 한 편의 시트콤이라고 할 수 있다. 열정의 나라, 스페인을 배경으로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이 만들어내는 놀라운 앙상블은 매력적인 중창으로 승화돼 관객의 귀를 자극하고 웃음을 유발한다.



○ 영화 ‘쇼생크 탈출’에 삽입되며 유명해진 ‘편지의 이중창’을 비롯하여 여러 인물의 군상과 심리를 그 어떤 작품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아름다운 노래들로 표현해낸다. 베이스 바리톤 우경식(피가로), 소프라노 박하나(수잔나), 바리톤 강형규(알마비바 백작), 소프라노 조푸름(알마비바 백작부인), 메조소프라노 김정미(케루비노) 등 최고의 기량을 뽐내는 성악가들과 지휘자 이병욱/코리아쿱오케스트라가 환상적인 앙상블을 선사할 예정이다.

 

○ 2019년 첫 번째 국내 리사이틀 ‘나의 클라라’를 시작으로 국내 클래식 팬들의 두터운 지지를 얻은 바 있는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이 약 2년 만에 두 번째 단독 리사이틀을 열고 오는 6월 5일 아트센터인천을 찾는다. 지난해 11월에 세계적인 레이블 데카(Decca)를 통해 녹음한 첫 번째 스튜디오 앨범 ‘모차르트’ 발매 기념 전국 투어의 일환이다.

 

○ 선우예권은 이번 리사이틀을 통해 앨범 ‘모차르트’의 수록작은 물론, 쇼팽 ‘녹턴’ ‘환상곡’ ‘뱃노래’, 오페라 ‘돈 조반니’의 ‘라 치 다렘 라 마노’에 의한 변주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제15회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눈부신 기교와 섬세한 감정으로 관중을 압도했다.”는 평을 받은 선우예권은 이후 국내외 다양한 무대에서 여러 협연과 리사이틀, 실내악 무대에 올라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악가로 자리매김하였다.

 

○ 티켓예매는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www.aci.or.kr)와 인터파크, 엔티켓에서 가능하다. 좌석은 코로나19 공연장 방역지침에 따라 객석 띄어앉기로 운영된다.
 
이미지파일
경제청.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210513 보도자료(5~6월 인천에서 만나는 세계적인 클래식 무대).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210513 보도자료(5~6월 인천에서 만나는 세계적인 클래식 무대).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