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인천아빠육아천사단 BI 확정

-- 남성육아 활성화로 부부공동 육아문화 조성 속도 낸다 --

담당부서
육아지원과 / 허남선 (032-440-2952)
제공일시
2021-08-01
조회수
556

인천시, 인천아빠육아천사단 BI 확정 관련 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인천아빠육아천사단’의 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아이덴티티, BI) 디자인을 확정하면서 남성육아지원 및 부부공동 육아문화 확산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천시는 인천아빠육아천사단의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는 BI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5월 인천아빠육아천사단 BI 공모전을 실시했다.



인천시는 총 25개 응모작에 대해 전문가의 심사와 인천아빠육아천사단원들의 투표를 통해 인천아빠육아천사단을 상징하는 BI를 확정했다.

 

BI는 온라인커뮤니티, 멘토링 및 부모교육, 각종 활동 영상 및 책자, 홍보물 등에 활용하게 된다. 인천시를 대표하는 육아공동체인‘인천아빠육아천사단’을 인천시민에게 널리 알리는데 적극 이용할 예정이다.

 

인천아빠육아천사단은 인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저출산 대응 주요 정책 중 하나로써 남성들의 육아커뮤니티 형성, 부모교육, 아이들과의 관계 맺기를 돕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시민협치형 사업이다.

 

조진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인천에 부부공동 돌봄 문화 조성을 위해 인천아빠육아천사단을 올해 대폭 확대해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에 확정된 BI는 단원들에게 활동 동기를 부여하고 남성육아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첨부된 이미지 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