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제76주년 광복절’비대면 행사로 대체

-- 온라인 광복절 추진, 박남춘 시장 경축사 및 기념영상 온라인 송출 --

담당부서
총무과 / 선형우 (032-440-2505)
제공일시
2021-08-03
조회수
582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수도권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감역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제76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하지 않고 비대면 행사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시책에 동참하고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불가피하게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경축식을 대신해 박남춘 인천시장은 광복절 경축사와 서한문으로 독립유공자 및 유가족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기념영상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으로 힘든 사회 분위기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 독립운동가들을 소개하고 누구나 독립유공자 및 유족들에게 감사의 글을 남길 수 있도록‘온라인 광복절’을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15일까지 운영한다.

이 밖에도 인천국학원의 인천 독립운동 사진 전시로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겨 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인천愛뜰광장 잔디마당에 소형태극기 설치와 나라사랑 정신함양을 위한 나라꽃 무궁화 작품 전시로 경축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이응길 시 총무과장은“시민의 안전을 위해 경축식을 개최하지 않는 만큼 양해를 부탁드린다”며“광복절의 경축 분위기가 온라인에서도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5 인천시 제76주년 광복절 비대면 행사로 대체.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5 인천시 제76주년 광복절 비대면 행사로 대체.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