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지구가 뜨거워요’ 인천시, 어린이 맞춤 안전교육 실시

-- 쉽고 흥미롭게 뮤지컬로 진행·9월 10일~12월 10일 유튜브 중계 --

담당부서
안전정책과 / 홍하나 (032-440-1893)
제공일시
2021-09-10
조회수
559

‘지구가 뜨거워요’ 인천시, 어린이 맞춤 안전교육 실시 관련 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어린이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재미와 흥미를 담은‘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공연’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인천시는 각종 재난안전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보다 쉽고 흥미롭게 올바른 행동요령을 익힐 수 있도록 뮤지컬 공연 형식으로 맞춤교육을 기획했다.



‘지구가 뜨거워요’라는 제목의 공연은 지구온난화로 인해 발생하는 자연재해에 대해 알아보고, 지진 등의 재난 대처방법과 환경보호방안 등을 어린이들이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구환경을 연구하는 박사와 로봇이 함께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의 지구로 시간여행을 하며, 북극곰을 만나 지구 해수면 증가로 위험에 빠진 강아지를 구해주는 모험을 겪는 줄거리이다.

 

뮤지컬 공연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해 많은 어린이들이 집에서 편안하게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공연은 인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오늘부터 12월 10일까지 시청할 수 있다.

 

최기건 시 안전정책과장은 “이번 뮤지컬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재난 및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시는 어린이 안전교육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4.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4 지구가 뜨거워요 인천시 어린이 맞춤 안전교육 실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4 지구가 뜨거워요 인천시 어린이 맞춤 안전교육 실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