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산림분야 국정시책 평가‘최우수기관’선정

-- 산림청 주관 정부합동평가에서 전국 1위 --

담당부서
녹지정책과 / 최희수 (032-440-3682)
제공일시
2021-09-13
조회수
579

인천시, 산림분야 국정시책 평가‘최우수기관’선정 관련 이미지

인천시가 산림분야 국정시책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면서 친환경 녹색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3일 산림청이 주관하는‘2021년 산림분야 국정시책 정부합동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총 7개의 평가지표 중 6개 지표에서 실적을 달성했으며, 3개 지표에서는 최고점을 획득했다.

 

평가지표는 ▲산사태 예방∙대응 체계구축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육성 달성률 ▲산불방지 성과 달성도 ▲산림병해충 방제 성과 달성률 ▲소외계층 산림복지 바우처 확대 ▲산림보호 단속 및 복구 실적 등 6개의 정량평가와 ▲목재산업 활성화를 위한 목재이용 우수사례의 정성평가로 총 7개 항목으로 이뤄졌다.

 

최고점을 획득한 3개 지표는 ▲산사태 예방‧대응 체계구축 ▲소외계층 산림복지 바우처 확대 ▲산림보호 단속 및 복구 사업이다.

 

인천시는 산사태 예방‧대응으로 시민의 재산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2013년부터 한 건의 산사태도 발생하지 않았다. 경관 훼손 우려 지역에 특화조림을 실시해 경관복원에 기여하고 도심지 미세먼지 차단과 흡착기능을 위해 큰나무 공익조림을 초과 달성했다.

 

또한 산불예방, 산림병해충 방제, 소외계층 산림복지 바우처 확대 등 정부 주요시책분야 사업을 우수하게 추진하는 등 산림분야 모든 지표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특히 우기 전에 사방댐 사방 사업을 완료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방했으며, 도심지 내·외곽에 미세먼지 차단 흡착기능이 높은 산벚나무 등 권장수종을 식재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소각산불 발생 시 철저한 현장 감식과 주변 탐문을 통해 가해자를 전원 검거했고, 소외계층에게 자연환경이 뛰어나고 가성비가 높은 공립휴양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산림복지 바우처 우선객실을 지정했다. 산림훼손지역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행정 조치를 통해 빠른 시일 안에 훼손지를 복구하도록 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이뤘다.

 

최도수 시 도시재생녹지국장은 “시민들께서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도시숲 조성 확대 등 산림복지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1.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4) 인천시 산림분야 국정시책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4) 인천시 산림분야 국정시책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