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집 수질정보, 주소만 입력하면 한눈에 쏙

-- ‘수질정보 공개웹사이트’ 개편 23일부터 서비스 시작 --

담당부서
수질안전부 / 김경미 (032-720-2062)
제공일시
2021-09-22
조회수
477

수질정보

인천시가 수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수질정보 지도 제공에 나선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시민이 24시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자동측정한 상수도 수질정보를 제공하는 ‘수질정보 공개웹사이트’(https://watermap.incheon.go.kr)를 새롭게 개편해 23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될 주요정보는 ▲수질계측기에서 1시간 간격으로 제공하는 수질정보 ▲정수장에서 수도꼭지까지 수돗물이 공급되는 경로와 수질정보 ▲정기적인 수도꼭지 수질검사 정보 ▲상수도 공사정보 ▲공원 음수대 위치정보 등이다.

 

기존 웹사이트에서는 우리 동네 수질정보를 텍스트 위주로 제공했다면, 이번에 개편된 사이트에서는 사는 집 주소를 입력하면 수질계측기의 수질정보 뿐만 아니라 매월 검사해 발표하는 수도꼭지 수질검사 정보 등을 지도기반으로 구축해 인천 전역의 수질정보를 한눈에 알기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우리 집 수돗물 수질정보 서비스는 컴퓨터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확인이 가능해 시민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활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조인권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연말까지 162개의 수질계측기를 추가로 설치해 감시지점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수질감시시스템 개선을 추진하겠다”며 “24시간 꼼꼼한 수질관리를 통해 안전한 수돗물 공급체계를 구축하고, 인천시민 누구나 실시간으로 수질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상수도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개시일에 맞춰 9월 23일(목)부터 10월 15일(금)까지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지파일

첨부된 이미지 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