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치매 제대로 알자 가까운 ‘우리 동네 치매북스’ 에서...

-- 9월말까지 30여 곳 치매도서코너 운영, 장소는 인천시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 게시 --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 윤지숙 (032-440-2983)
제공일시
2021-09-23
조회수
643

치매 제대로 알자 가까운 ‘우리 동네 치매북스’ 에서... 관련 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광역치매센터와 10개 군·구 치매안심센터를 주축으로 지역 내 30여 곳에서 치매도서코너‘우리 동네 치매북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9월 한달 간 진행된다.

 

또 9월 23일부터 30일까지 인천시청 중앙홀에 전시되는 ‘우리동네, 치매북스’에서는 치매관련 도서 70종을 비롯해 인간존중 돌봄 기법인 휴머니튜드와 관련된 자료들을 만나볼 수 있다. 치매정보, 치매예방, 치매 돌봄, 문학, 그리고 아동 청소년도 함께 볼 수 있는 동화책 총 6가지 분야로 나누어 치매관련 책을 소개한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국내 최초로 인천시에 본격 도입되는 치매환자 인간존중 돌봄 기법 휴머니튜드의 인식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이벤트를 통해 휴머니튜드 책자를 증정한다.

 

인천시내 곳곳에 설치된 작은 치매도서코너‘우리동네 치매북스’운영 장소 및 기간은 인천광역시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정혜림 시 건강증진과장은 “고령사회를 살아가는 시민으로서 치매에 대한 이해와 상식은 필수 지식이 될 것”이라며 “시민 누구나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구를 통해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와 광역치매센터는 치매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한 치매도서관‘가치 함께 도서관’을 기획해 전국적으로 확산시켰으며, 모바일 앱‘치매북스-가치 함께 도서관’을 출시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치매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도 힘써 왔다.
 
이미지파일
우리동네 치매북스.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6 치매 제대로 알자 가까운 우리 동네 치매북스에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6 치매 제대로 알자 가까운 우리 동네 치매북스에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