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올해 공동 실천의제 선정

-- 11일, ‘인천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실무자 워크숍’ 개최 --

담당부서
감사관 / 김수경 (032-440-3183)
제공일시
2022-05-13
조회수
345

워크숍

인천광역시는 인천시 청렴 거버넌스 정책방향과 필요성을 공유하고 2022년 청렴사회협약의 지속적 이행을 위해 5월 11일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인천광역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인천시 교육청을 비롯해 군‧구, 관내 공사‧공단 등 25개 기관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사회민관협의회 담당 사무관으로부터 권익위 반부패‧청렴성과 및 2022년 추진계획과 청렴사회민관협의회의 활동방향 등에 관한 강의를 듣고, 인천시 청렴협약 이행을 위한 자체 토론회를 갖는 자리로 마련됐다.

5월 19일부터 시행되는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을 위해 협의회에서는 자체 토론회를 거쳐 ‘공공기관 이해충돌 방지제도의 안정적 정착’을 올해의 공동 실천의제로 정했다.

모든 참여기관에서는 기관 실정에 맞게 세부 실천계획을 수립‧시행하기로 했다. 시는 향후 공동 실천의제 성과가 우수한 기관에 대해서는 시장 표창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워크숍을 통해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추진해오던 청렴캠페인, 청렴전시회 등 청렴행사 4건을 향후 합동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시는 앞으로 기관 간 청렴 공감대가 더욱 공고해 질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광역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는 지역사회의 청렴성과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주민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인천지역의 시민사회‧기업‧공공기관 등 사회각계가 함께 참여‧협의하는 지역사회의 유일한 청렴 거버넌스로 인천시 39개 기관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이미지파일
워크숍.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5 인천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올해 공동 실천의제 선정.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5 인천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올해 공동 실천의제 선정.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