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백령면 찾아 보일러 무상점검 실시

-- 도서지역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에너지 복지 서비스 --

담당부서
에너지정책과 / 진현선 (032-440-4294)
제공일시
2022-06-23
조회수
432

2022년 무상점검 활동사진

인천광역시는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총 3일간 옹진군 백령면에 거주하는 250여 가구를 대상으로 ‘2022년 인천 도서지역 에너지 취약계층 보일러 무상점검 및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점검 및 캠페인 행사에는 시와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인천광역시회(회장 김정옥), 한국에너지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력공사가 함께 참여했다.

올해 사업 대상지인 옹진군 백령면은 섬 지역 특성상 에너지 관련 서비스를 받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불편함이 있어왔다.

이에 인천시는 보일러 가동상태 무상점검, 난방배관 청소, 노후부품 무상교체 등 찾아가는 에너지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시는 백령면 내 저소득 가구와 독거노인 가구 등 에너지 취약가구의 노후 된 보일러 및 배관을 점검‧청소해 에너지 효율을 개선함으로써 난방비용을 절감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준호 시 에너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관내 도서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에너지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인천광역시회에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보조금 지원을 통해 에너지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한 보일러 점검 및 에너지 절약실천 홍보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장봉도, 하반기에는 신시모도를 방문해 총 234가구의 보일러 무상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한국열관리시공협회는 1979년에 설립된 전국 조직의 비영리민간단체로 인천광역시지회는 그간 난방시설 무료점검 재능기부 사업과 주거환경 개선사업(하우징닥터사업), 재난 발생 시 응급복구 활동 등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미지파일
2022년 무상점검 활동사진.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4 인천시, 백령면 찾아 보일러 무상점검 실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4 인천시, 백령면 찾아 보일러 무상점검 실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