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인천센터 부평구에 개소

-- 28일 개소식 갖고 본격운영 돌입 … 120명 규모의 상담사 일자리 창출 --

담당부서
투자창업과 / 김동규 (032-440-3297)
제공일시
2022-09-29
조회수
345

NH농협은행 개소식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은 NH농협은행 컨택센터(콜센터) 인천센터가 부평역 북인천 우체국 건물에서 28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 행사에는 인천시의회 박종혁 의원, 이명규 의원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인천시와 NH농협은행은 지난 7월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컨택센터를 신설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120여명의 상담사를 전원 인천출신의 지역인재로 신규채용 하는 등 상호협력해 왔다.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인천센터는 예금·전자 금융 등 농협은행 대표번호 수신 일반 인바운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컨텍센터는 전화나 인터넷 통신수단을 이용해 상품정보 및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소리 없는 산업현장’으로 불리며 각광받고 있다. 도심의 빈 상가빌딩을 채워 활력을 불어넣고 일자리 창출은 물론 상담원들의 소비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돼 지자체들의 유치경쟁이 치열하다.



이용수 인천시 투자창업과장은 “최근 컨택센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지속적인 기업 유치활동을 통해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현재 인천시에는 61개의 컨텍센터에서 2,600여명의 상담사가 근무 중이다.
이미지파일
NH농협은행 개소식.JP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6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인천센터 부평구에 개소.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6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인천센터 부평구에 개소.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