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시민안전 최우선’… 인천시, 중대시민재해 대응·예방교육

-- 4일, 중대재해 예방 및 대응을 위한 담당자 역량 강화 --

담당부서
안전정책과 / 정혜선 (032-440-5758)
제공일시
2022-10-04
조회수
499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4일 온나라pc영상회의로 중대시민재해 대응 역량 강화 및 재해 예방을 위한 중대재해 대응·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등에 관한 법률」(이하 중대재해처벌법이라 한다)의 관련 법령 대응, 주요 쟁점과 사례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중대재해 처벌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재해 예방을 위해 준수해야 할 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뤄 교육 수강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인천시 관할 공중이용시설인 박물관, 도서관, 도로·교량 등의 중대시민재해시설 담당자와 공사·공단 관계자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그동안 인천관광공사, 인천경제청 등 중대시민재해 관련 예방교육 경험이 풍부한 오수재 변호사가 강의했다.

「중대재해처벌법」은 공중이용시설 이용 및 원료나 제조물을 취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안전·보건 의무이행사항 등의 지방자치단체장의 책무를 규정하고 있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중대시민재해 담당자가 안전의무사항을 숙지 및 실천해 한층 강화된 안전보건관리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훈 인천시 안전정책과장은 “안전관리에 경각심을 높이고, 작은 이상 징후도 놓치지 않고 사고예방을 위해 힘써 인천이 누구나 살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4) 3 시민안전 최우선 인천시, 중대시민재해 예방 대응교육.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4) 3 시민안전 최우선 인천시, 중대시민재해 예방 대응교육.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