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의 특화로봇 육성 위해 산·학·연 전문가 힘 모은다

-- ‘2022 인천 로봇산업 컨퍼런스’ 내달 1일 개최 --

담당부서
전략산업과 / 김미영 (032-440-3108)
제공일시
2022-11-28
조회수
559
인천의 특화로봇 육성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산·학·연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로봇산업 협력과 발전을 위한 ‘2022 인천 로봇산업 컨퍼런스’를 오는 12월 1일 인천로봇랜드 로봇타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컨퍼런스는‘특화로봇으로 인천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정부 로봇산업 육성정책 및 로봇기술 동향」·「인천의 특별한 로봇」에 대한 주제강연과 「우리가 꿈꾸는 인천 로봇산업의 미래」에 대한 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김호철 산업통상자원부 기계로봇항공과장과 우현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로봇RD가‘정부 로봇산업 육성 정책’ 및 ‘국내외 로봇산업 및 기술동향’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김태엽 ㈜슈타겐 박사·정희용 ㈜블루커뮤니케이션 대표·심태호 ㈜LPK로보틱스 대표이사가 각각 △인천 특화로봇 육성 방안 및 △교육용 로봇 현황 및 전망 △협동로봇 현황 및 전망에 대해 강의한다.

또 서병석 인천국제공항공사 기술연구팀장의 ‘인천공항 서비스 로봇 도입현황 및 계획’발표에 이어 진행되는 토크쇼에서는 ‘특화로봇으로 인천의 미래를 그리다’를 주제로 로봇관련 산·학·연 전문가들이 미래 인천의 특화로봇 육성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병행방식으로 ‘로봇플러스 TV’유튜브 채널(https://youtu.be/_U3g4tlWDfQ)을 통해 당일 생중계되며, 오프라인 행사 참여를 위해서는 인터넷 주소(http://naver.me/GYT2ItaH)를 통해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조인권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의 대안으로 로봇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컨퍼런스가 인천의 로봇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대응과 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말했다. 또 유시장은“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산·학·연 협력을 통해 인천을 세계적인 로봇산업의 핵심기지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첨부파일
(1) 1 인천의 특화로봇 육성 위해 산학연 전문가 힘 모은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1 인천의 특화로봇 육성 위해 산학연 전문가 힘 모은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