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연일정

[황금토끼] 화관무와 서도소리의 만남 <어울림>

3002019황금토끼_ 리플렛 표지_최종
[황금토끼] 화관무와 서도소리의 만남 <어울림> 황해도무형문화재 제4호의 화관무보존회 이수자와 전수자들로 구성된 나연 무용단의 화관무와 제3호 놀량사거리 보유자 이문주 교수의 전통국악 예술단이 들려주는 서도소리가 함께 한다. 화관무, 서도민요, 서도입창, 부채산조 백화향, 해주수건춤, 입춤, 판소리 심청가, 진도북춤의 어울림 등을 들려준다.


 
 

<2019 황.금.토.끼>
 
< 황.금.토.끼>는 야외상설공연이 생소했던 1995년 공연을 시작, 시민들의 뜨거운 성원을 받으며 올해로 25년을 맞이하였습니다. 다양성과 친근함을 모토로 2018년에는 총 30회 공연으로 약 10,000여명이 관람한 <황.금.토.끼>는 고정관객층을 확보한 인천의 대표적인 야외상설 무대입니다.
2019년에는 시립예술단 공연 및 타악, 재즈, 국악과 뮤지컬 등 핀숙한 장르부터 흥미로운 댄스, 대중콘서트 등 공연으로 우리 곁을 찾아옵니다.
복장과 형식, 관람료에 구애받지 않고 온 가족이 함께 뜨거운 감동과 열정적인 무대를 만끽할 수 있는 <황.금.토.끼>는 올해도 더욱 충성한 볼거리와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할 것입니다.

 
  

<황.금.토.끼> 관람 에티켓
 
1. 간식은 공연 전이나 공연이 끝난 후에 먹기
- 야외공연장에서는 냄새가 나지 않는 간단한 간식이나 도시락은 드셔도 됩니다.
음식은 공연 전과 후에만 드시고 공연 중에는 무대 위의 출연자들에게 집중해 주세요. 
2. 공연 중에는 움직이지 않기!
- 대부분의 야외공연은 한 시간 정도 진행되니 화장실은 공연 시작 10분 전까지 다녀오세요.
또한 공연 중 자리를 옮기는 것은 출연자와 다른 관객들에게 불편을 주므로 되도록 움직이지 말아주세요. 
3. 휴대폰은 잠시 꺼두세요.
- 신나는 공연 중 어디선가 울리는 휴대폰 소리! 자명종 소리만큼 듣기 싫지요.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휴대폰이지만 공연 중엔 잠시 꺼두셔도 좋습니다. 
4. 공연이 끝난 후! 앉은 자리는 깔끔하게

- 공연장 입장시 나눠드리는 홍보물, 가지고 오신 물건(빈 캔, 남은 음식물 등)은 챙겨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사람은 남기고 간 자리도 아름답습니다. 
5. 나눠드린 방석은 제자리에 돌려주세요!
- 나눠드린 방석은 깨끗이 사용하신 후 입장하실 때 나눠드렸던 곳으로 돌려주세요. 우리 모두가 소중히 사용해야 할 재산입니다.
 



화관무와 서도소리의 만남 <어울림>

황해도무형문화재 제4호의 화관무보존회 이수자와 전수자들로 구성된 나연 무용단의 화관무와 제3호 놀량사거리 보유자 이문주 교수의 전통국악 예술단이 들려주는 서도소리가 함께 한다. 화관무, 서도민요, 서도입창, 부채산조 백화향, 해주수건춤, 입춤, 판소리 심청가, 진도북춤의 어울림 등을 들려준다.

※ 야외공연이므로 우천시 취소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문화예술회관
  • 문의처 032-420-273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