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연일정

[공연취소]인천시립극단 정기공연 <십이야>

[알립니다]


* 9월 5일(토) -13일(일)까지 공연 예정이었던 인천시립극단 정기공연 〈십이야〉 공연이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최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급속하게 번지고 있는 코로나 19의 감염 확산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자

내려진 결정인 만큼 불편하시더라도 관객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천시립극단



  예매하신 티켓은 취소수수료 없이 결제수단별(신용카드/현금 등)로 전액 환불 처리 될 예정입니다. 
- 신용카드 결제 : 자동 승인취소
- 무통장입금(현금) 결제 : 환불계좌 확인을 위한 개별 연락
(*직접 취소 하실 경우,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 사랑아, 너무 빨라 잡을 수가 없구나!
너무 싱싱해서 만질 수도 없구나!“


십이야
원작 세익스피어
예술감독 강량원
연출 임도완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2020. 9. 5.  – 9. 13.
평일 오후 2시
주말 오후 3시
※ 월요일 공연 없음
※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능


p. 2

“아, 사랑아, 너무 빨라 잡을 수가 없구나! 
  너무 싱싱해서 만질 수도 없구나!“

인천시립극단(예술감독 강량원)은 9월 5일부터 9월 13일까지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세익스피어의 '십이야(Twelfth Night)'를 무대에 올린다. ‘십이야’란 구세주가 나타난 것을 축하하는, 12일 동안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축제의  마지막 날이다. 그래서 가장 성대하고 기쁘고 즐겁게 보내는 날이다. 

특히 이 작품은 1592년 전염병으로 문을 닫았던 런던 극장이 재개관하면서 공연한 첫 작품으로 유명하다. 인천시립극단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고통과 아픔을 겪고 있는 인천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위로와 휴식을 전하고자 이 작품을 준비했다. 

‘십이야’는 외모까지 똑같은 쌍둥이 남매의 삼각관계, 사각관계 사랑을 재치 있고 유쾌하게 그린 세익스피어의 대표적인 낭만 희극이다. 이번 무대는 한국 연극계에서 신체 움직임을 활용한 연출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임도완 연출가가 연출을 맡아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도완 연출가는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과 움직임은 물론 라이브 음악과 노래까지 더해 세익스피어 극의 진수를 선사할 예정이다. 

"관객이 이 작품을 보고 웃음을 찾고 생활의 활력이 조금이나마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연출가 임도완
이번 공연에서는 임도완 연출가가 직접 각색한 여러 장면들이 눈길을 끈다. 주인공 쌍둥이 남매뿐만 아니라 한 배우가 1인 다역을 하면서 종횡무진 무대를 휘젓고 다니고 무대에서 직접 춤을 추고 악기를 연주하는 등 풍성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십이야의 대표적인 코믹 캐릭터 말볼리오가 어떻게 해석될지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이다.  
임도완 연출가와 인천시립극단 배우들이 만나서 이루어낼 풍성한 웃음과 활기 넘치는 극장이 온갖 시름과 무더위를 떨치고 휴식과 평화로운 가을로 우리를 안내할 것 같다.    


p. 3 
줄거리
외모까지 매우 비슷한 남매 쌍둥이인 세바스찬과 바이올라는, 같은 배를 타고 항해를 하다가 폭풍을 만나 배가 난파된다. 두 사람은 서로의 생사를 알지 못한 채, 일리리아라는 땅의 해안 각기 다른 장소에 떠밀려 겨우 목숨을 건진다. 두 사람은 서로 오빠와 여동생이 물에 빠져 죽었다고 생각하며 큰 슬픔에 빠진다. 
여동생 바이올라는 신분을 숨기고 세자리오라는 남자로 변장한다. 그리고 아는 사람의 도움으로 오시노공작의 하인으로 들어가 빠르게 신임을 얻게 된다. 오빠 세바스찬 또한 가문 사이에 친분이 있는 오시노 공작의 집으로 향한다. 여동생이 남장하고 사는지도 모른 채...
오시노 공작은 그 마을 백작의 딸 올리비아를 몹시 사랑하여 청혼하지만 매번 거절당한다. 공작은 갓 들어온 시종 바이올라를 매우 신임하여 마음에 있는 모든 것을 털어놓는데, 이는 여자처럼 생긴 예쁘장한 청년이라 호감이 갔고, 그의 훌륭한 언행이 믿음직하고 맘에 들었기 때문이다. 공작은 그러한 바이올라가 청혼심부름을 하는데 적격이라 생각하고 백작의 딸에게 심부름을 보낸다. 그러나 바이올라는 거꾸로 오시노 공작을 첫눈에 사랑하게 되어서, 공작의 청혼심부름을 하는 것이 매우 괴롭기만 하다. 설상가상으로 심부름을 갔더니 백작의 딸 올리비아가 남장한 바이올라를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되어버린다. 그렇게 십이야의 네 사람의 복잡하게 얽힌 사랑 이야기가 시작된다.  


p. 4~6

연기 : 서좌백, 이범우, 차광영, 심영민, 김세경, 강주희, 김현준, 강성숙, 최진영, 김문정, 김태훈, 송예은, 이수정, 서창희, 김희원, 권순정, 이신애, 이규호

원작: 세익스피어, 연출: 임도완, 무대디자인: 정승호, 조명디자인: 나한수, 영상디자인: 이수경, 음악감독: 김요찬, 음향감독: 이복행, 김현산, 의상디자인: 이주희, 분장디자인: 채송화, 소품디자인: 김소연, 홍보디자인: 디자인컴퍼니, 조연출: 박제영, 홍보영상: 박태준, 사진: 유재형 영상기록: 남인천방송

예술감독: 강량원, 훈련장: 이완희, 단무장: 김화산, 행정: 이옥희, 기획: 이돈형 비상임: 이유선


2020년은 인천시립극단이 여러분과 함께한지 30년이 되는 해입니다!

인천시립극단
인천시립극단은 1990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창단된 공립극단으로서 인천 지역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도 모범이 될 수 있는 레퍼토리를 개발하고, 인천 지역의 문화를 반영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 있다. 
인천 시민 모두가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극장의 문턱을 낮추고, 저소득층 할인 혜택이나 접근하기 어려운 관객을 직접 찾아가는 공연을 하고 있으며, 문화적으로 가장 소외된 청소년 연극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교사와 학생이 함께 하는 연극 만들기’와 같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공동체의 유대를 강화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에 삶의 중심을 세우는 공립극단의 역할을 하고 있다. 



* 컬쳐리더 유료회원 가입안내
1. 기획 및 시립예술단 공연 10~40% 범위 내 할인(일반회원 2매한/가족회원 4매한)
2. 기획공연에 한해 예매오픈 문자알림 서비스
3. 기획공연에 한해 선예매서비스 실시
4. 계간 문예정보지 『아트인천』 무료우송
5. 월간 Program Guide(공연안내지) 무료우송
6. Culture Friends 제휴점 이용 시 할인 제공

연간회비 및 혜택범위

회원구분

연회비
회원혜택
종합회원
일반회원
3만원
2매
기획 및 시립예술단 공연, 합의된 대관공연
10~40% 범위 내 회원할인
가족회원
5만원
4매


입금계좌 신한은행 100-022-745489 (예금주 : 인천광역시문화예술회관) 
문의전화 032-420-2739 (인천문화예술회관 유료회원 담당자)




※인천시립극단 릴레이 티켓 이벤트
1. 인천시립극단 공연 관람 1회~5회 내 할인 (2010년~2019년 이내)
2. 증빙이 가능한 티켓, 예매내역 확인 후 할인 혜택 적용
3. 증빙자료 미지참시 현장에서 차액 지불 
4. 중복할인 불가

공연 관람 횟수
1회
2회
3회
4회
5회 이상
할인
10%
20%
30%
40%
50%



관람료: 전석 2만원 (청소년 특별할인 50%할인 / 장애우 동반1인까지 50%할인 / 국가유공자   본인만 50%할인 / 컬쳐리더 40%할인 / 인천e음카드 소지자 20%/ 20인 이상 단체 20%할인 / 100인 이상 단체  50%할인 / 초중고등학교 단체관람 5,000원/) 
※중복할인 불가

공연문의: 인천시립극단 (032-420-2790)
관람연령: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







주최 인천시 로고 / 주관  인천문화예술회관(로고) /  
제작 인천시립극단 (로고)  

블로그(로고) http://blog.naver.com/incheon_art 
페이스북(로고) 인스타그램(로고) 카카오스토리(로고) 카카오플러스친구(로고) 인천시립극단

예매: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www.incheon.go.kr/art (032-420-2000) 
엔티켓 www.enticket.com (1588-2341) 인터파크 www.interpark.com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문화예술회관
  • 문의처 032-420-273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