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연일정

2022커피콘서트Ⅷ. 소리새의 "그대 그리고 나"

※ 본 페이지는  PC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예매 시 PC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 티켓오픈일 : 9월 1일(목) 오후 2시


커피 제공 안내


- 커피콘서트 공연장에 오실 때 텀블러, 머그잔 등 다회용 개인용품을 지참하시면 공연 전과 후, 로비에서 갓 나온 향긋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다회용 개인용품이 준비되지 않은 분들께는 공연 종료 후 퇴장할 때 커피를 제공해 드립니다.

(인천시의 청사 내 일회용품 사용규제 방침에 따라 공연장 로비에서 일회용 컵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관객 여러분의 너른 이해와 협조 당부 드립니다.
 

할인내역


■ 컬쳐리더 유료회원 5,000원 할인 (일반유료회원:2매까지 / 가족유료회원:4매까지) : 공연 당일 회원카드 미지참시 현장 차액 지불 후 입장가능

■ 인천문화예술회관 카카오프렌즈 친구 20% 할인(본인만) : 공연 당일 현장에서 가입여부 확인

■ 인천e음카드 소지자 10%할인 (본인만) : 공연 당일 인천e카드 미지참시 현장 차액 지불 후 입장가능
■ 장애인, 국가유공자 50%할인 (동반1인까지) : 공연 당일 복지카드 및 유공자증 미지참시 현장 차액 지불 후 입장가능
■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50%할인 (본인만) : 공연당일 문화누리카드 미지참시 현장 차액 지불 후 입장가능
■ 청소년문화패스 5,000원할인 (본인만 / 만24세 이하) : 공연 당일 신분증 또는 학생증 미지참 시 현장 차액 지불 후 입장가능
■ 예술인패스소지자 5,000원할인 (본인만) : 공연 당일 예술인패스카드 미지참시 현장 차액 지불  후 입장가능
■ 20인 이상 단체예매 5,000원할인 : 1588-2341로 예매문의

※ 20인 이상 단체관람 문의, 휠체어석 사용문의 : 1588-2341
※ 중복할인 불가 (모든 할인은 예매시 할인율을 선택하고 현장에서 증빙해야 하며, 일반예매 후 현장에서 차액 환불 되지 않습니다.)
※ 할인 혜택 적용 시 해당사항을 준수하셔야하며, 그렇지 않을 시에는 공연당일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공연 상세 안내




2022 커피콘서트 Ⅷ. 소리새의 <그대 그리고 나>


 



인천의 대표적인 포크음악 라이브 공간이자 LP카페 최초 백년가게로 선정된 ‘흐르는 물’이 초이스한 대한민국 포크의 전설 ‘소리새’의 무대. 


“푸른 파도를 가르는 흰 돛단배처럼 그대 그리고 나”


1981년 황영익, 김광석, 한정선이 모여 결성한 ‘솔개트리오’가 ‘소리새’의 모태가 된다. 이후 1988년, 한정선 대신 한영이 가세하면서 현재의 명칭으로 활동을 시작한 ‘소리새’. 한동안의 공백을 깨고 황영익과 한영이 다시 만나 듀오그룹으로 활동하고 있는 소리새는 1980~90년대 포크음악을 대표하는 그룹답게 포크 특유의 진한 감성을 전달한다. 이번 무대에서는 대표곡 <그대 그리고 나>를 비롯하여 <연극 중에서>, <여인>, <꽃이 피는 날에는> 등 소리새의 명곡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대표곡인 <그대 그리고 나>는 1988년 ‘솔개트리오’에서 ‘소리새’로 개명 이후 처음 발표한 1집 수록곡으로 1980년대 포크를 대표하는 곡으로 조영남, 나훈아, 조항조 뿐만 아니라 영국의 폴포츠까지 한국어로 연주할 정도로 사랑받았다.


‘솔개트리오’ 1집에 수록된 <연극 중에서>는 천재 작곡자 한정선이 만든 곡으로 인천 경동에 위치한 구, 돌체소극장에서 열린 연극의 배경음악으로 연주되었는데, 이 곡이 안타음반 안치행 사장의 눈에 들어 앨범 작업에 들어가면서 솔개트리오의 결성 계기가 되었다.


1988년 개명하며 첫 앨범을 낸 ‘소리새’는 2008년까지 6집 앨범을 내며 대한민국 포크음악의 명맥을 잇고 있다. 

10월 커피콘서트에서 마음을 울리고 세상을 적시는 통기타 포크의 선율과 함께 가을날 낭만을 만끽하길 바란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문화예술회관
  • 문의처 032-420-273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