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청원하기

영상답변

인천에 쓰레기 매립지를 종료하라 했더니 기존 매립지 코앞. 청라&영종&서구 검단 사이가 매립지 후보??? 청라&영종&서구 검단이 우습게 보이나요???

분야
환경(안전)
청원번호
2005161
청원인
유○○
청원기간
2019-03-21 ~ 2019-04-20
조회수
31198
인천시는 지금까지 온갖 동네 쓰레기들을 다 받아서 쌓아왔으면서, 도대체 언제까지 남의 쓰레기 받아주는 쓰레기통이 되려는 건가요.

한상드림아일랜드 옆 운염도 제2준설토투기장은 외국인들이 한국방문해서 가장먼저 보는곳이 쓰레기 매립장이 되는겁니다.
연간 일억명 이상이 출입하는 국제공항 입구를 쓰레기로 매립한다????

지도를 보면 한상드림아일랜드 옆 운염도 제2준설토투기장은 청라&영종&서구 검단 근처입니다.
한반도는 거의 북서풍이 불어오는데 청라&영종&서구검단에 매립되어 발생하는 악취와 먼지, 다이옥신 등이 직격탄이 됩니다.

실현된다면 특히 청라&영종&서구 검단은 쓰나미 재난수준입니다. 
수도권 쓰레기를 (한상드림아일랜드)리조트옆 바다에 묻는다는 발상은 해양오염과 함께 근처 주민의 삶을 초토화 시키는 썩어빠진 발상입니다. 
왜????소외된 외곽신도시들에게 국가지원은 못해줄지언정 쓰레기통으로 만들겠다고 난리일까요? 

영종대교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수십만 시민들은 쓰레기매립장을 결코 원하지않습니다. 저번에 시장님이 청라소각장 시민청원 답변시 말씀하셨죠??? 시민이 원하지 않는 환경시설은 설치하지않겠다는 말씀 잊지 말아주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하단은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에서 이번 쓰레기 매립지 관련 민원내용입니다.

(1) 환경부나 인천시는 해양오염 문제를 책임질 수 있습니까? 

운염도의 지리적 특수성이나 환경보존의 가치 등에 대한 깊이있는 연구가 선행되고 충분히 토론하는 과정도 없이 그저 상대적으로 늘 조용하고 선비 같은  청라&영종&서구 검단가 호구 잡힌 것으로 밖에 안 보입니다.

인천 영종은 서해바다가 있는 곳이고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소중한 갯벌이 있는 곳이며 제2준설토투기장은 특별히 현재 멸종위기에 처해있는 저어새 서식지입니다.

준설토로 계속 매립하여 갯벌이 사라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이미 충분히 큰 문제인데 그에 더해 쓰레기매립장까지 추진된다면 해양오염, 갯벌소멸 등 환경파괴는 아무도 책임질 수 없는 재앙으로 돌아옵니다. 

(2) 영종국제도시가 처한 다양한 어려움에 대한 공감 필요

영종은 인천공항 때문에 매년 미세먼지로 고통 받는 지역이며 국가를 위해 이미도 많은 희생을 하고 있고 심지어 교통 같은 기본적 권리 문제에 있어서도 부당한 지역차별을 당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그런데 쓰레기매립지까지 받는다는 것은 균형발전은 찾아볼 수 없는 심각한 지역차별로 인식될 수 밖에 없고 인천시의 시정운영에 대해 의문을 품을 수 밖에 없습니다. 


(3) 영종의 환경 보존 및 보호 

국가적으로도 쓰레기매립지를 현재 공유수면 위치에 조성한다면 해양 오염 문제 때문에 육지에 조성하는 곳보다 더 큰 댓가지불을 하게 됩니다.

OECD 가입국가 중 한국만큼 쓰레기를 해양에 투기하고 해양 오염에 무지하며 아무도 책임지려 하지 않는 나라는 없습니다.

선행 연구와 친환경 기술개발, 공감대 형성 없이는 쓰레기매립지로 조성되어서는 안될 곳입니다. 

인천시는 영종국제도시가 수도권에 남아있는 유일한 청정지역이며 인천시의 큰 자산임을 다시금 인식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 시대는 가면 갈수록 국내외적으로 환경의 가치가 더욱 부각되는 시대입니다. 영종이 선사하는 소중한 환경 자원과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여러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인천은 쓰레기매립지가 운염도에 조성되는 것은 본능적으로 막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미 준설토투기장과 그 부근은 악취와 정체모를 연기가 피어나고 갯벌 소멸로 인해서 많은 환경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인천시는 그 심각성을 인지하여 인천의 천혜의 자원. 자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가 등록한 영상답변입니다.

※ 본 콘텐츠는 유튜브 동영상을 연결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본 콘텐츠 내용이 확인이 안 되는 경우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네이버 카카오
0/250

전체 댓글 수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시민정책담당관
  • 문의처 032-440-2418
  • 최종업데이트 2019-1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