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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중

검단신도시는 원당-태리 광역도로 원안대로 처리되어야 합니다.

분야
교통
청원번호
2039555
청원인
양○○
청원기간
2020-01-24 ~ 2020-02-23
조회수
45
안녕하십니까 인천시장님

검단 신도시 입주민입니다 벌써 3번째 시장님 답변을 들어보려고 다시 한번
국민청원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가에서 지정한 대규모 신도시 정부 와 인천 지자체를 믿고 들어오는 일반 서민들에게

자꾸 불합리한 대처 방식으로 매번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이번 3번째 불합리한 원태도로 광역도로망 개선 방식은 정말 비참할 정도입니다

분명 박남춘 인천시장님께서 원당-태리간 도로 패스트 트랙으로 빠르게 조성하며

서울 진입을 극대화하겠다고 인터뷰하셨던 내용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하나 이번 인천도시공사 + LH 사업부 실무진들이 검단 신도시 입주민들 설명회 및 간담회 등 변동 내용 관련 고지의무 없이 무단으로 변경하고 최종 
온 태도로 계획안을 배포하였습니다 

해당 실무진 담당자 와 검단 입주민이 통화했지만 설명회 및 고지해줄
의무는 없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황당할 따름입니다 교통분담금 내서 들어오는
실입주 주민들입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방적인 통보는 없었으면 합니다!

이로인하여 우리 검단신도시 입주민 및 검단주민들이 향후 겪어야될 

**총 5가지 문제점 관련 개선 및 보충되어 개선 조치가 즉시 이루어지길 건의드립니다**

첫 번째 - 검단 신도시 원당 대로는 8-10차선 정도되는 큰 도로인 반면 
원당 태리간 도로 진입자 출입구 유현 사거리 라인으로 각 진출&진입 편도 1차선 계획은 진출입로에 몰려드는 차량 혼잡이 예상됩니다

두 번째 - LH 검단사업단 담당자와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 연결도로(광역 3번) 
도로 무단 폐기로 인한 주변 초중고 인접도로로 주변 대형 단지들 차량이 한 방향으로
몰려 원당 대로 진출입 한 군데로 집중 몰리는 상황이 우려되며 그에 따른 어린이 및
학생들 안전사고 우려도 걱정이 됩니다 

애초 도로 폐기는 가당치 않습니다 AA10쪽 광역 3번 도로 왕복 4차선 기존 안 다시 복원되길 희망합니다 검단 신도시 주민은 도로 축소 및 폐기는 차후 벌어질 문제점이 보이기 때문에 원당-태리 도로 진출입로 는 분산되어야 된다 생각합니다

세번째 - 원태 도로 진입후 수송교차로 진입전 백운교라인에서 드림로와 합류구간 
드림로차량 및 원테차량 진입시 혼잡도 증가입니다 원당 태리간도로는 
서울 올림픽대로 다이렉트 연결이아닌 광역도로의 이름이 훼손된것처럼

드림로 합류구간을 만들어 수송덤프 및 기존 차량들과 원태도로 차량간은 합류구간으로
차량이 정체되는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이에따라 원태도로는 서울올림픽대로와
바로 다이렉트 연결되는 시정조치 요구합니다

네번째 - 수송교차로 부분 드림로 원테도로 차량진입시 우측은 계양 +부천 차량 
최종만나는 교차로지점으로인한 좌회전 신호체계 방식으로
차량혼잡도증가 이또한 광역도로망이 맞는겁니까?  가까운 김포한강신도시 한강로는

한강신도시 부터 올림픽입구까지 바로연결체계로 이루워집니다
서울과 물리적으로 더가까운 검단신도시는 비용절감으로 드림로 민자도로를 활용하는
광역도로도 아니고 민간도로같은 계획방식은 즉각 시정조치바랍니다

다섯번째 - 원태리도로를 검단신도시 1단계,2단계,3단계 입주민들 뿐만 아니라 구도심에서도 이용하게 될 것이고 예상 인구만해도 30만명 이 이용하는 광역도로망입니다
편도 각 2차선 출퇴근 도로는 인구수 대비 너무 현저하게 적기때문에 차량정체등
문제가 커질수있습니다  최소 편도 각3차선 총 6차선으로 도로크기를 좀더 인구수대비
늘려주셔야된다 생각합니다!!


그에따른 서울진입시 수송교차로에서 자회전 신호체계를 받지않도록
근방 공항IC 진입통로 를 연결시켜 서울로 빠져나가게 조치  또는 39국도 연결시켜
수송교차로 신호체계 받지않고 서울주요도로와 다이렉트로 연결되야한다생각합니다!


인천박남춘 시장님 국가에서 지정한 2기신도시
자꾸 찬밥신세된다고 불안해하고있습니다

입주민들은 입주시기는 2년도 안남았습니다 제발 규모에 맞게 신경써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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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업데이트 2019-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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