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청원하기

진행중

중구 남항 소각장 예비선정에 대한 이의제기(문제제기)

분야
환경(안전)
청원번호
2042451
청원인
우○○
청원기간
2021-04-30 ~ 2021-05-30
조회수
28424
안녕하세요 시장님 연수구에 사는 인천시민입니다.

박남춘시장님의 sns를 보면서 자원순환정책 대전환관련 사안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원순환센터 즉, 소각장을 선정하면서 중구 자원순환센터를 선정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곳이 정녕 주거지와 최대한 먼 지역인지 의문이 듭니다.

1. 현재 소각장 설치 위치는 중구이지만 관계없는 미추홀구 학익동, 용현동 ,연수구 옥련동, 송도 등의 지역 주민(약20만 명 이상)이 소각장 설치로 인해 먼지와 오염물질 배출 피해를 보게 됩니다. (학익동 2만 세 대 5만 명, 용현동 4만 세 대 10만 명, 옥련동 1만7천세 대 5만 명)

2. 또한 소각장 예정부지 500m내에 학교부지가 설립예정이며, 1.5km 내에는 13,000세대 약 5만 명의 입주민이 거주하게 될 미니 신도시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3. 인천시에서는 입지 선정 과정에서 후보지 타당성 조사 및 환경영향평가 실시하여 설명회 및 공청회 등 충분한 주민 의견 수렴 절차를 통해 선정 될 계획이라고 하였지만 지역 주민들의 공청회 및 의견 수렴절차 없이 일방적으로 후보지를 선정 하였습니다.

4. 지금이라도 소각장건설로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는 미추홀구 학익동, 용현동 ,연수구 옥련동, 송도 주민들에게 동의서 및 설명회를 반드시 시행하여 주민들의 동의하에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추가적으로 다른 선진국보다 안전하게 지어진다 하였지만 이미 송도 자원순환센터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발암물질이 발견된 사례가 있으며 단순히 수치상으로 보이는 데이터만으로 주거 밀접지역에 소각장을 설치한다면 송도 자원센터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 점, 그렇게 된다면 지역 주민들에겐 큰 재앙이 될 것이라는 점을 꼭 인지 하여야 합니다. 

6. 추진 중인 소각장은 중구 소각장인 만큼 미추홀구, 연수구 인접지역이 아닌 곳에 설치함은 물론 청라나 송도 소각장과 같이 인근 주민이 없는 곳에 설치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7. 현재의 위치에 추진된다면 기존 거주인구 20만 명, 추가 거주인원 미추홀구 5만, 송도 5만 명을 포함한 총 30만의 인원이 소각장 건립으로 피해를 보게 될 것입니다.

이의 내용으로 문제제기를 하는바 입니다.
존경하는 박남춘 시장님 위와 같은 문제에 대해 꼭 답변 주시기 바랍니다.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네이버 카카오
0/250

전체 댓글 수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시민정책담당관
  • 문의처 032-440-2418
  • 최종업데이트 2019-1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