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청원하기

진행중

남항 소각장 건설을 다시 재고해주세요

분야
환경(안전)
청원번호
2042463
청원인
김○○
청원기간
2021-04-30 ~ 2021-05-30
조회수
1283
안녕하세요.
남항 소각장 건설 문제와 관련하여 청원을 드립니다.
현재 뉴스에는 인천시 관계자의 말을 빌리며 남항 소각장 건설이 유력한 후보지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후보지를 결정한 용역 시기에는 그 주변에 들어설 학교, 주거지가 결정되지 않았던 시기였고, 용역 때 이러한 주거 문제가 고려되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후보지는 중구지만 2025년에는 건강영향평가 대상권역인 2.8km를 반경으로 보았을 때 연수구나 미추홀구의 거주지역, 거주구민이 엄청나게 많아집니다. 연수구 송도 6,8공구, 미추홀구의 시티오시엘(13000세대), 새로 지어질 학교 등을 고려하면 이는 후보지로서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이에 건의를 드립니다.

1. 다시 용역을 하는 일이 정말 어려운 일이겠지만 용역을 통해 다시 대체 후보지를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의  생각으로는 지금은 그 기능이 중단된 인천항의 '석탄부두' 주위의 부지를 이용하는 것이 어떠한가 생각됩니다. 석탄부두 주위로 2.8km를 그려보면 그래도 많은 주거지가 소각장의 위험성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꼭 이 장소를 고려해주세요.
 
2. 뉴스에 보도되었지만 강력하게 다시 한번 인천시에서 공항 소각장을 확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협의를 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새로 지어지는 것보다 되도록 기존의 소각장을 확충하여 사용하는 것이 모두가 동의할 수 있는 길이라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공항공사에 예산 지원 등을 잘 협의하여야 한다 생각합니다. 

소각장을 짓는 일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부디 주위 거주민들을 생각해주시고 많은 사람들이 피해가 가지 않는 방향으로 추진을 부탁드립니다.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네이버 카카오
0/250

전체 댓글 수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시민정책담당관
  • 문의처 032-440-2418
  • 최종업데이트 2019-1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