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청원하기

진행중

대장홍대선의 청라 연장은 공약 및 원인 대로 봉오대로로 추진하기 바랍니다.

분야
교통
청원번호
2042765
청원인
권○○
청원기간
2021-07-05 ~ 2021-08-04
조회수
6547
4차 광역철도망에 대한 국토부 고시가 오늘 이루어 졌고, 서울2호선 청라 연장이 추가검토 사업에 의견을 달아 반영 되었습니다.

당초 계양구, 서구 위원님들 및 인천시장님의 공약과도 일치하는 건 이었고 이를 블로그를 통해 적극 홍보하기도 하셨죠.

그리고 그 공약은 서운~작전~효성~청라로 이어지는 노선도임을 명백히 기억합니다. 수 많은 주민들이 이 노선도를 보고 표를 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최근 이상한 소식도 들리고 iH에서 계양테크노벨리의 지하철 노선에 대한 용역도 발주 되었더군요. 그리고 모 담당관의 통화 내용을 요약한 글을 보니, 청라로 가는 것은 확정이지만 그 중간의 최적 노선은 찾는다 라는 어투로 답변을 하셨더군요.

화장실 들어갈때와 나올때 마음이 다르다곤 하지만, 이건 지역 주민들에 대한 농락이라고 생각됩니다.

본인들이 자신있게 내건 노선도 와 그걸 믿어준 사람들은 이미 표를 주었으니 잡힌 물고기 인가요? 아니면 여러 군데로 노선 검토를 진행해서 선거까지 또 끌어먹기 위한 수단인가요?

이제 주민들더 지치고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라는 걸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최대한 조속히 용역을 취소하거나 노선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내 놓으시기 바랍니다.
(인천 시장의 입장과 지역구 국회의원들 모두 의견을 내 놓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우매한 시민이 아닙니다. 농락당하고 우리의 권리가 뺏기는 걸 가만히 지켜보는 순진한 계양구민은 더는 없습니다.

조속한 시일 내에 입장을 내 놓으시고 널리 공표하길 바랍니다.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네이버 카카오
0/250

전체 댓글 수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시민정책담당관
  • 문의처 032-440-2418
  • 최종업데이트 2019-1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