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청원하기

진행중

잔존암 환자 코로나 백신 우선 접종 요청 드립니다.

분야
기타
청원번호
2042818
청원인
이○○
청원기간
2021-07-13 ~ 2021-08-12
조회수
1728
안녕하세요. 
저는 2011년  침샘암을 진단 받아 개복 수술과 방사선 치료를 하였고, 2014년 4월 다발성 폐전이를 받은 암 환우 입니다. 침샘암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희귀암으로 별다른 치료 방법이 알려져 있지 않으며, 폐에 한개의 암덩어리가 있으면 수술로써 치료가 가능하겠지만 저와 같은 경우에는 양쪽 폐에 다발성으로 암이 있는 상태에서는 수술을 할수 없다고 합니다. 전이된 이후로 암의 크기는 점점 커져 가고 있지만 침샘암 자체가 항암이 듣지 않아 삼성병원에서는 계속 추적 관찰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삼성병원에서 찍은 C/T 사진을 타 의료기관에 문의해 보면 이정도의 크기는 항암을 해야 되지만 환자의 삶의 질을 위해 미루고 있는 상태일거라는 의료진의 대답뿐이었습니다. 지금 현재 임상 실험이 있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떻게라도 삶을 지속해 나가기 위해 그리고 암의 성장 속도를 늦춰 보고 싶은 마음에  요즘처럼 코로나가 심할 경우일지라도,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KF94 마스크를 단단히 쓰며 잔존암과 싸우기 위하여 주 5일 정도 고주파 치료와 면역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과 보건소에 저의 상황을 이야기 하며, 백신을 맞고 싶다고 하지만 방침상 호흡기 질환이나 신장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이 되지 않는다는 말만 되풀이 할뿐이고 제가 치료 받는 병원에서도 안타까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른 곳도 아니고 폐에 암이 잔존하고 있으니까요.
몇일 동안 잔여 백신 예약을 하려 노력하고 있지만 이 자체도 하늘에 별따기 만큼 힘든 상황이라 점점 스트레스만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너무 답답함에 청원을 드립니다. 
백신의 수량은 한정되어 있기에 우선 접종을 모두가 원하지만 제 상황처럼 살기 위해  그리고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매일 다녀야 하는 저의 상황을 헤아려 코로나 백신 우선 접종을 할수 있도록 간곡히 절실하게 요청 드립니다.
(폐에 암이 있기 때문에 코로나가 걸리면 바로 중증으로 갈수 있으며, 우선 순위가 되지 않기 때문에 SMS 로 잔여 백신을 예약해야 하지만 이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에 저와 같은 환우들을 위해 접종할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 주세요. )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네이버 카카오
0/250

전체 댓글 수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시민정책담당관
  • 문의처 032-440-2418
  • 최종업데이트 2019-1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