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청원하기

진행중

인천시는 적십자병원을 인천의료원으로 전환하시기바랍니다.

분야
행정
청원번호
2043056
청원인
오○○
청원기간
2021-08-26 ~ 2021-09-25
조회수
2154
인천시의회, 시민단체, 인천주민 그리고 박찬대 의원까지 적십자병원을 제2인천시의료원으로 전환되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적십자 병원을 제2인천의료원으로 전환시 천억원 미만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는 용역비 및 예타 등의 금전, 행정 낭비 방지 뿐 아니라, 4500억원에서 1000억 미만으로 소중한 예산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찌된 영문인지 박남춘 시장님의 인천시는 온갖 핑계를 대며 적십자 병원의 전환을 반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박찬대의원이 적십자병원 측과 만나 물밑 작업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왜 적십자병원에서 의지가 없다는 식으로 뭉개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박남춘 시장님께 되묻지 않을수 없습니다.
4500억원을 들어 새로 제2인천의료원을 신설하려는 의도가 무엇인가요? 이 의도를 정당화 시키기 위해 또 몇억원을 들어 불분명한 용역을 하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적십자 병원 부지는 택지지구 안에 위치해 있고 신연수역을 끼고있으며,  넓은부지를 확보하고 있는만큼 입지적으로 매우 휼륭합니다. 이런 최고의 조건을 잘 활용한다면 전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공공의료 기관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박남춘 시장님. 현재 코로나로 많은 국민들이 경제적, 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좋은 공공의료기관을 설립하여 제2의 코로나등 감염병 예방등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최대한 빠르고 최대한 예산을 아끼고 최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적십자 병원 전환을 검토바랍니다.

그리고 시차원에서 발벗어서 적십자 측과 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논의하지 못한다면 타당한 이유도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박남춘 시장님이 직접 답변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네이버 카카오
0/250

전체 댓글 수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시민정책담당관
  • 문의처 032-440-2418
  • 최종업데이트 2019-1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