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청원하기

진행중

IGC(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의 개선을 요구합니다.

분야
기타
청원번호
2043226
청원인
김○○
청원기간
2021-09-13 ~ 2021-10-13
조회수
47
안녕하세요?  IGC 입주대학에 재학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최근 기숙사 입소 문제로 IGC 운영재단의 업무담당자/팀장과 여러 차례 커뮤니케이션을 
해 본 결과 IGC운영재단이 입주대학/학생/학부모들과 원활히 소통하고 유연성 있게 운영하고 있는 모습이 아니라 느껴  개선을 요청하고자 했으나 IGC 홈페이지에는 의견을 등록할 게시판도 없고  IGC운영재단 대표이사께서 9/1부로 임기가 완료되었다는 기사를 보고 IGC이사장으로 겸직하고 계신 인천광역시장께 요청 드립니다. 

2년전 경제적, 위치적인 어려움이 있음에도 다수의 중앙정부와 인천광역시가 추진하고자 하는 IGC의 비전과 미션을 믿고 자녀의 입학을 결정하였습니다.
현재 IGC는2025년까지 10개 대학 유지, 학생증원 정원율 90%, 시설사용율 90%, 고객만족도 90%이라는 경영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홈페이지에서 봤습니다.

1.	IGC 핵심가치인 커뮤니케이션/소통과 유연성은 지켜지고 있는지요?

지난 8월초 2학기 생활관 신청(Early기간+정규학기)및 비용 완납 후
Early Check-in 일시(8/6, 14:00~17:00)를 착각하여 시간을 지키지 못해 담당자에게 양해를 구하고 1시간 후 도착 가능하다고 했으나 퇴근시간이라 안된다고 하여, 별도 날짜를 정해주면 언제든지 가겠다, 그것도 안되면 Early입소는 취소하고 정규학기 Check-in 날짜에 가겠다고 했지만 결국 Early입소는 고사하고 아직 도래하지 않은 정규학기 생활관 입소도 취소당했습니다.

우리 아이가 신청한 생활관을 다른 누군가가 입소하는 것도 아니고 IGC 생활관 안내 규정이나 입소 체크인 안내 메일에도 Early Check-in   불참 시 정규 입소까지 취소된다는 규정은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담당자는 그것이 룰과 프로세스라고 합니다.

   
2.	룰과 프로세스는 개선요청이 있으면 바뀌고 변화해야 하지 않을까요?

결국 생활관 입소가 취소되어 담당자 안내 메일에 따라 전액 환불을 요청했으나 환불기간이 4주가 소요된다는 얘기에 한번 더 거북이 행정처리에 실망을 했고, 여기 저기 문의 끝에 환불을 받았으나 25%(60여만원)이 삭감된 금액을 환불 받았습니다.

25% 감액의 사유를 문의하니 그 메일은 담당자 실수로 잘못 발송된 내용이며, 룰 대로라면 Early check-in 일자 기준으로 25% 감액이 맞다고 합니다.
Early입소 거부를 당한 당시에 그런 내용을 공지 받은 적 없다고 하니
담당자는 공유 했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여러 차례 전화 요청을 통해 담당 팀장에게 이와 관련된 개선을 요청하니
원래 해외대학은 이런 것이 단점이다, Early입소는 특정 대학에서만 요청해서 진행하는 내용인데 이런 이슈가 발생한다면 특정 대학에 제공하는 편의를  없애는 것을 고려해 봐야 한다 ,다른 대학은 코로나로 기숙사 운영을 하지 않는다 이런 불만이 접수되니 아예 편의를 없애겠다는 식의 해결책 제시에 매우 당황스러웠습니다.

학부모에게도 이런 태도로 VOC를 받는다면  재학중인 어린 학생들에게  IGC운영재단이 어떤 태도로 학생들과 소통하는지 충분히 예상이 됩니다.
실례로 9월 개강 후 코로나 확진 환자 발생으로 기숙사 입소(Check-in)일자가 변경되었는데 평일 낮 온라인 수업시간 대에 기숙사 Check-in 안내를 하여  여러 학생들이 항의 전화를 했다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학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생활관을 비롯한 학생 시설 운영자들은 누구를 위해서 존재하는 분들인지요?

현재 송도는 서울 수도권/지방에서는 다소 접근성이 떨어지므로 대학 입학 고민 시 생활관 운영은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결정 요소였습니다
생활관의 고객은 입주 대학의 학생들이며 안전하고 편리하게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유연한 소통을 통해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개선해 나가는 노력을 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학사과정의 질은 각 대학이 책임지지만, 생활관을 비롯한 학생들이 거주하는 환경은 IGC운영재단에서 그 책임을 가지고 있는거 아닌가요?

3.	입주대학/학생/학부모가 참여하는 소통 채널을 신설하고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세요. IGC 경영목표 중 고객만족도 90이라는 목표가 있는데 입주대학/학생은 IGC의 고객에 해당되지 않나요?

9/10 대표이사 임기가 만료되어 새로운 대표이사가 선출될 거라는 뉴스를 봤습니다. 반드시 재학생/학부모가 참여하는 여러가지 소통의 채널이 필요합니다.  현재 입주한 대학의 학생들이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성공적으로 졸업하여 사회의 일원으로 잘 성장해 나가야 지속적으로 IGC도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IGC 운영재단의 긍정적인 변화를 지켜보고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네이버 카카오
0/250

전체 댓글 수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시민정책담당관
  • 문의처 032-440-2418
  • 최종업데이트 2019-1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