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청원하기

진행중

시장님, 인천시민의 로열티는 무엇입니까(취득세감면/국민지원및상생지원/난임지원)

분야
복지
청원번호
2043316
청원인
박○
청원기간
2021-09-26 ~ 2021-10-26
조회수
248
저는 인천시에서 근 30년을 살고 있습니다. 제 배우자는 인천에서 나고자라 초중고대학을 모두 인천소재에서 다녔을만큼 인천을 벗어난 일이 없습니다. ‘망하면 인천’이라는 어처구니 없는 말이 나오기 전부터 저와 우리 가족은 인천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으로, ‘어딜가도 인천보다 살기좋지 않겠어?’라는 생각을 합니다.

인천시민의 로열티가 무엇인지 시장님께서 설명 좀 해주십시요. 친구가 이사를 간다기에 인천을 추천했다가 ‘멀어도 경기도’라는 말에 무어라 할 말이 없었습니다.

인천시장님, 인천시는 오늘날 불확실의 시대를 살아내는 고단한 시민의 삶에 어느 정도의 속도감으로 대응하고 계신다고 생각하십니까? 

코로나로 힘이 드는건 건보료 기준12% 시민도 마찬가지 입니다. 코로나가 아니어도 힘이들 수 있는 시민들입니다. 네, 각 가정의 사정이 있고, 그 고난의 감내는 가정의 몫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이런 말도 안되는 기준의 ‘지원금’의 조건이 없을 때 성립합니다. 
한 푼이라도 더 버는 시민이 반드시 양질의 일자리&더 나은 생활을 하는 시민이 아닐 수 있습니다. 
저와 배우자는 결혼전부터 있던 양가 부모님의 약1억이 넘는 빚을 갚느라 결혼5년 후에야 방한칸 내집마련을 할 수 있었습니다. 겨우 그 집 마련하고나니 주변집값이 두 세배가 뛰어 이젠 평생을 이렇게 방한칸에서 살아야하나 절망적입니다.

겨우 부모에게 물려받은 빚을 갚고, 원룸하나 사고보니 대출상환으로 통장을 스치는 꼴난 급여로.
1. 집이 워낙 작아 금액이 크지 않지만 취득세 감면을 받지 못했습니다.
2. 건보료 기준 상위12%로 국민 지원금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3. 아이를 하나 가지려니 중위소득 180%를 벗어나 난임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불로소득도 아니고.
누구처럼 정당히 일해 받은 퇴직금 50억!! 을 받을 재주도 없는 시민입니다…

다시한 번 여쭙습니다.
인천시민의 로열티는 무엇입니까? 
인천시를 위해 어떠한 고민을 하고 계십니까?

국가의 비상시국에 인천시장님께서 시정운영에 빛을 발하는 결단력을 발휘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네이버 카카오
0/250

전체 댓글 수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시민정책담당관
  • 문의처 032-440-2418
  • 최종업데이트 2019-1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